[강남구 소비자저널=김은정 대표기자] (주)큰틀K(회장 김건식)는 지난 14일(토) 한국우사회 본관에서 우사회 상가 활성화 방안에 대해 임원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주)큰틀 K, 세계무도협회 손광석 세계총재, 제이에스원홀딩스 이성진대표 등 많은 관계자들이 참석해 축하했다.
세계무도협회 손광석 세계총재는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 소싸움을 통해 청도 발전에 많이 기여했다고 평가하고, 이곳 청도에서 제1회 세계무도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앞으로 무도대회를 통해서도 청도를 알리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다.”고 축사했다.
또한 세계무도협회 세계총괄 회장을 겸직하고 있는 김건식 큰틀K 회장은 “IT 기반 및 컨텐츠를 블록체인화 시켜 세계 무도조직을 하나로 묶어 빠른 속도로 세계화 시키는데 최선을 다 할 것이다”고 열강했다.
이어 제이에스원홀딩스 이성진대표는 “우사회 상가 발전과 청도 발전에 소상공인 위주로 입점자들이 실질적인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저비용으로 분양 계획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소싸움은 우리나라 대대로 내려오는 전통으로, 좋은 유전자를 찾기 위한 방편이며, 논농사를 위한 우리 선조들의 지혜가 담겨있는 전통 문화로 봐 달라”며, “오늘의 ‘청도 소싸움’은 그 연장선상에서 현대에 맞게 재 해석해, 선조들의 지혜와 현대의 유희를 한꺼번에 체험할 수 있는 장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