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소비자저널=김은정 대표기자] 한국다문화축구협회.한국직장축구협회(김정남 명예회장, 강석홍 회장)는 오는 7일 한국지역경제활성화협동조합(김창호 이사장/중앙회 회장)과 상호간 업무협약식(MOU)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한국다문화축구협회.한국직장축구협회는 다문화가족 및 직장 구성원이 안정적인 생활을 영위하고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기 위해 스포츠(축구)를 통하여 이들의 삶의 질적 향상과 건강한 미래, 사회적 가치, 사회적 같이, 사회적 통합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설립됐으며, 한국지역경제활성화협동조합은 전국 각 지역 소상공인의 고충과 갈등 해소에 도움을 주고 2020년 10,000 일자리 창출, 전국 260개 지역경제활성화협동조합 설립해 나갈 계획이다.
이 단체는 그동안 다문화가족을 위한 지원법의 법률적 지원사업을 포함하여 전국의 축구 지도자를 위한 자동차 장기렌터카 지원(60개월 무료) 교육, 축구대회 개최 사업 등을 추진해 오고 있다.
한국다문화축구협회.한국직장축구협회는 영원한 축구인 강석홍 회장이 2019년 설립한 비영리 수익 법인 단체로 인천광역시다문화체육회.축구협회(장만경 회장) 제1호 가맹단체 회원 및 단체장 임명, 영원히 축구 감독으로 남고 싶은 대한민국 축구 레전드 김정남 前 국가대표팀 감독을 명예회장으로 추대하여 수 년 간 동호인 및 생활, 유소년 축구 발전에 기여해 오고 있다.
한국다문화축구협회.한국직장축구협회가 수익 사업을 하지 않는 비영리 법인인 만큼 투명하고 정확한 축구협회의 운영을 통해 모범적인 단체로 성장, 발전하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