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소비자저널=김은정 대표기자] 이승목 소비자저널협동조합 의장이 ‘2020 대한민국 사회발전대상’ 사회공헌부문대상을 수상했다.
이승목의장은 소비자정보와 평가를 주 취재 목적으로 전국, 전세계 각 지역별로 구축 진행하고 있는 인터넷 언론사들의 연합체인 소비자저널협동조합을 만들어, 대한민국 언론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020년 대한민국 사회발전대상은 우리 사회의 다양한 각 분야에서 묵묵히 사회발전에 중추적 역할과 진흥에 공이 큰 주요 인물, 기업(기관), 단체들을 부문별로 선정하여 언론인들이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본 시상은 그간의 희생과 노고에 대한 격려 및 다시금 책임 의식 배양을 목적으로 만들어 졌다.
특히 이번 시상식은 코로나19 집합금지 행정명령에 따라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본 시상식을 주최한 사)한국신문방송인클럽(이하 한신방)은 올해 창립 26주년을 맞이한 중견언론인단체로 국내외 각종 언론 분야에 관한 학술 연구로 국가 사회 발전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으며, 매년 ‘대한민국 사회발전대상’과 ‘이 달의 기자상’ 시상을 통해 언론문화 창달에 이바지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단체이다.
한신방은 뉴스전문포털사이트 피폴TV(peoportv.com) 및 국민의 소리TV 등 다양한 언론매체를 운영하고 있다.
한편, 이승목 의장은 관계형 마케팅을 실현하고자 소비자저널 대표들과 함께 2018년 5월 5일 발대식 및 창립총회를 열어 ‘소비자저널협동조합’을 만들었으며, 3년 차인 작년 10월 폐쇄몰인 특가닷컴(http://teukga.com)을 포괄적으로 인수함으로 국민조합에 한 걸음 더 나아 가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