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래 반려동물에 대한 애정과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많은 가정에서 반려동물을 가족 구성원으로 여기는 경향이 있어 반려동물 양육자의 지속적 증가, 프리미엄 펫 제품 및 서비스 제공, 지속 가능성과 윤리, 온라인 판매 및 소셜 미디어 영향력, 건강과 웰빙, 펫 테크놀로지 반려동물의 건강과 웰니스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펫 의료 서비스 시장 등 글로벌 펫 시장은 매년 꾸준한 성장을 보여 2027년에는 약 430조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반려동물 양육자들은 반려동물의 건강과 복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고품질의 펫 푸드와 간식, 건강한 재료, 천연 식품, 유기농 제품 등을 포함한 프리미엄 펫 푸드 시장이 성장하고 있으며, 펫 시터, 반려동물 호텔, 반려동물 데이케어, 행복과 쾌적한 생활을 위해 다양한 액세서리와 장난감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또한, 온라인 판매 및 소셜 미디어의 영향력은 펫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소셜미디어를 통해 반려동물과 관련된 콘텐츠가 널리 공유되며, 반려동물 제품의 마케팅과 소비 트렌드 형성에 영향을 주고 있다. 또한, 온라인 판매 플랫폼은 소비자들에게 더 다양한 제품 선택지를 제공하고, 반려동물 추적장치, 건강 모니터링 장치, 자동 급식기, 가상현실을 활용한 반려동물 훈련 시스템 등이 있다.
펫시장 트렌드와 함께 글로벌 펫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을 예상할 수 있으며, 펫 시장에 관심을 가지는 기업과 창업자들은 펫시장의 트렌드를 분석, 검토하여 새로운 솔루션과 혁신적인 신제품을 개발한 관련기업은 빠르게 성장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