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 전체기사 > 제6회 한국반려동물 페스티벌 10월 13일 개막

제6회 한국반려동물 페스티벌 10월 13일 개막

제6회 한국반려동물 페스티벌 10월 13일 개막
▲사진=제6회 한국 반려동물 페스티벌 포스터 ⓒ강남구 소비자저널

[강남구 소비자저널=김은정 대표기자] 2023년 10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 간 경기도 구리시 한강 시민공원에서 열리는 제 6회 한국 반려동물 페스티벌과 반려동물 미술경진대회를 진행한다.

한국 반려동물 페스티벌은 반려인과 비 반려인 모두가 참여하는 축제로 동물 보호와 복지, 생명존중에 관한 시민 의식을 높이고 동물과 공존하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제 6회 한국 반려동물 페스티벌에서는 동물등록 필요성, 생명 존중 교육, 길고양이 돌봄 교육, 정경진 한의사와 함께하는 펫로스 극복하기, 펫플로킹, 수의사가 되기 위한 교육과정 및 훈련에 대한 토론은 강희숙 수의사가 진행한다. 또한 동물작가와 함께 만나는 시간에는 이가연, 이지민 작가가 진행하는 나의 사랑 동물 그리기 등 다채로운 체험 및 참여 프로그램을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다.

한국 반려동물 페스티벌의 집행위원장인 장인보감독은 한국의 반려동물 시장이 너무 핫하다. 동물을 사랑하는 사람으로서 다양한 반려동물 행사들이 각 지역마다 다양한 형태로 진행하고 있어서 기쁘다. 서울의 대표 물줄기인 한강에서는 왜 동물 관련 축제가 많이 활성화 되지 않았는가 고민을 하던 차에 구리시와 함께 좋은 기획을 하게 되었다. 이번 한강에서 진행하는 한국 반려동물페스티벌에서는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시민들의 참여 행사를 많이 준비했다. 펫 전문가와 함께 진행하는 행사 외에도 동물을 사랑하는 시민들이 함께 그리는 동물 그림 그리기 대회에 참여 문의가 와서 준비하는대 보람이 있었다.

동물 미술 경진대회를 진행하는 부분에 있어 모핑아이의 자사 플랫폼(n-dolpin.com)을 통해 반려동물 미술경진대회를 공모작을 진행한다. 일반 그림과 AI 아트의 2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동시에 반려동물 페스티벌에 참가한 반려동물의 행복한 순간을 담은 사진 공모전 이벤트를 진행하여 참가자 추첨 및 수상자들에게는 상장과 부상으로 한국조폐공사(KOMSCO)의 금 NFT(골드교환권)를 제공한다.

금 NFT는 모핑아이와 조폐공사가 공동개발한 서비스로, 실물 금을 자기만의 디지털 자산으로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이다. 편하게 온라인으로 금을 구매하고, 원할 때 교환할 수 있어 도난 및 분실 걱정이 없고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는 편리성을 자랑한다. 또한 공신력 있는 정부 기관인 조폐공사가 보증하고 있어 신뢰성이 높은 상품이다.

▲사진= ‘한국 반려동물 페스티벌’ 장인보 집행위원장 ⓒ강남구 소비자저널
▲사진=장인보 집행위원장(우)이 유기동물복지협회 임장춘대표와 유기동물과 반려동물 전반에 대해서 담소를 나누고 있다 ⓒ강남구 소비자저널
김은정 대표기자
김은정 대표기자
강남구 소비자저널 발행인(대표), 대표기자로서 소비자평가/인물정보/통계발표/Goodboard 순위 발표 등 각 분야별 인물정보와 소비자평가 소식, 칼럼 등을 보도하고 있으며, 100개국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해외로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