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소비자저널=정현아 기자]
한국중소벤처포럼(회장 김영욱, 이하 김회장)은 27일(수)오후 5시부터 경기도 광명시 소재 두선 b스퀘어 6층에서 관련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3 송년회 및 벤처대상 수상식’을 성대히 개최했다. 한국중소벤처포럼은 중소벤처기업을 지원하고 육성하고 전문가 조직을 대폭 지원하며 협력하는 기관이다. 김회장은 “2023년 한해 동안 많은 노력과 열정과 회원들의 공로를 인정하고 성과를 축하하기 위해 송년회와 벤처 시상식을 준비했다고 말하며 모든 임원 및 회원님들이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15:00 부터 회원사 상품 및 제품 전시회(장소:행사장 내)를 했다.
17:00 부터 사전 행사 개회사 및 국민의례 후 행사일정 안내와 특강이 이어졌다.
국민의례 절차는 국기에 대한 경례와 애국가 제창으로 이루어졌다.
김도형 전문의원의 “2024 한국 경제 전망과 대응 전략” 특강에서 “미래 예측을 잘 할 수록 돈을 벌 수 있다”고 말하며, 참고할 만한 일화와 힌트들을 이야기했다. 수많은 데이터들은 가동되지 않은 자료이고, 정보는 데이터의 목적을 가지고 처리하고 가공한 지식인데 그 다음에 이제 지혜를 발현하는 게 미래 예측 가능한 영역이라고 강조해서 말했다.
이어 최재붕 교수의 “불황일 때 효과 보는 마케팅” 특강이 있었다. 최재붕 교수는 창업한 회사에서 쫓겨나고 깨달았던 원칙들 “허황된 꿈을 꾸지 말자. 정직하게 벌고 남의 돈 끌어다가 쓰지 말자”는 원칙으로 인터넷 마케팅으로 사업을 다시 시작하고 성공하기 까지의 과정들을 설득력있게 공감되게 강의했다. 사업을 다시 시작하고 한 2년이 지나자 전에 있던 회사 사람들이 다시 최대표와 함께 일하자고 찾아왔다며 기업을 성장시키는데 돈 이상의 것들을 이야기했다. 기업에서 가장 어려운 것은 유통이다. 유통의 어려운 것은 매출을 늘리면 돌파할 수 있다며 매출을 늘리는 방법에 대해 말했다. “실질적인 사업에서 핵심은 차별화된 아이템에 있지만 사람이 생존하려면 피가 흐르듯 기업이 생존하려면 매출이 올라와야 하는데 이건 마케팅의 핵심으로 되지 않으면 안된다”고 주장했다.
[수상자 명단]
▲벤처대상 (주:)정석케미칼 김용현 회장 ▲글로벌대상: 강동원 (주)주방뱅크 강동원 회장 ▲마케딩대상: (주)비채온 김미경 회장 ▲혁신대상: (주)스마트마켓서비스 김세규 회장 ▲기술대상: (주)다윈KS 이종명 대표이사 ▲언론대상: 인터넷신문방송 전병길 회장 ▲금융대상: (주)한미금융그룹 김성태 부회장 ▲멘토대상: (주)한독성능장 조진동 회장
[모범회원사 우수상 수상자 명단]
▲봉사 우수상: 정재식 금융 전문위원, 편재석 관리본부장, 정승흠 사업본부장▲홍보 우수상: 민경아 홍보 본부장 ▲금융 우수상: 천홍숙 재무 전문위원 ▲투자 우수상: 박진수 대외협력 위원장 ▲방역 우수상: 이진성 방역산업 위원장 ▲협업 우수상: 박천민 CEO 절세 전문위원과 백인국 수석부회장 ▲블록체인 우수상: 전예효 메타버스 위원장 ▲IT 우수상: 조영태 소프트웨어 개발 위원장 ▲VR 우수상: 표국선 게임산업 위원장 ▲지역발전 우수상: 김민석 경남지회 회장 ▲마케팅 우수상: 최재민 마케팅 위원장 ▲정책개발 우수상: 장우덕 정책 본부장 ▲글로벌 우수상: 김세현 마케팅 본부장 ▲조직활성화 우수상: 김상훈 포항지회 회장 ▲컨설팅 우수상: 문승권 경영컨설팅 전문위원 ▲언론지원 우수상: 배정임 언론지원 위원장
[모범회원사 감사패]
▲감사패: 최창운 상임고문, 김종민 대전지회 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