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 연재, 칼럼, 논평, 사설, 시 > [김종우 칼럼] > [김종우 칼럼] 반려동물산업에세이_66 반려동물 연관 산업 성장과 함께 특허 획득 중요

[김종우 칼럼] 반려동물산업에세이_66 반려동물 연관 산업 성장과 함께 특허 획득 중요

[김종우 칼럼] 반려동물산업에세이_66 반려동물 연관 산업 성장과 함께 특허 획득 중요
▲사진=김종우 대한반려동물협회 회장 ⓒ강남구 소비자저널

[강남구 소비자저널=김종우 칼럼니스트]

고령화와 1인 가구 증가, 재택근무가 일상화도면서 반려동물을 양육자가 증가하므로 반려동물 관련 펫 테크, 펫 푸드, 펫케어, 펫 서비스가 성장하고 있다.

반려동물 용품 제조사는 시장에서의 우위를 가지기 위해서는 반려동물에 관련한 제품에 특허의 권리를 확보하는 것이 브랜드를 상승시킬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다.

또한, 유비쿼터스를 융합하여 다양한 제품 급수 및 급식기, 놀이기구등을 양육자에게 선택 받기 위해서라도 중요하다

이에, 반려동물 산업은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어 다양한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이 등장하고 있다. 특허는 개발자를 보호하고 발전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반려동물 특허에 관련한 아이디어

▸반려동물 건강 및 의료 기술: 신속한 진단을 위한 휴대용 테스트 키트나 장치에 대한 특허와 반려동물 건강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알림을 제공하는 스마트 기기에 대한 특허가 있다.

▸영양 및 먹거리: 건강 상태에 맞춘 반려동물용 영양 보충제에 대한 특허와 반려동물 식품 제조 과정에서 사용되는 기술에 대한 특허가 있다.

▸편의성 및 교육: 반려동물을 위한 스마트 장난감이나 교육용 앱에 대한 특허와 원격으로 조절 가능한 반려동물 관리 장치에 대한 특허가 있다.

▸안전 및 보안: 반려동물 추적 장치에 대한 특허와 안전 장치에 대한 특허가 있다.

▸환경 친화적인 제품 및 서비스: 친환경 반려동물 제품에 대한 특허와 지속 가능한 반려동물 산업을 지원하는 기술에 대한 특허가 있다.

특허를 신청/취득하려면 관련 기술이 기존의 기술과 차별화되거나 혁신적이어야 한다. 우수한 특허는 아이디어를 보호하고 기관 지원사업이나 기업, 개인에게 성장 할 수 있는 투자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반려동물 산업에서는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기술적인 차별화가 중요하다.

▲사진=유비커터스 성장으로 새를 융합한 산업 로봇 제작 아이템(출처 : 픽사베이) ⓒ강남구 소비자저널

김은정 대표기자
김은정 대표기자
강남구 소비자저널 발행인(대표), 대표기자로서 소비자평가/인물정보/통계발표/Goodboard 순위 발표 등 각 분야별 인물정보와 소비자평가 소식, 칼럼 등을 보도하고 있으며, 100개국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해외로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