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 공유기사 > 경제산업 > [인터뷰] (주)백강콘크리트연구소 정진호 연구소장을 만나다

[인터뷰] (주)백강콘크리트연구소 정진호 연구소장을 만나다

[인터뷰] (주)백강콘크리트연구소 정진호 연구소장을 만나다
[인터뷰] (주)백강콘크리트연구소 정진호 연구소장을 만나다
▲사진=통방수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정진호 연구소장 ⓒ강남구 소비자저널

 

 [강남구 소비자저널=김은정 대표기자] 세계 최고의 통방수 업체인 (주)백강콘크리트연구소 정진호 연구소장(이하 정 소장)을 만나 일문일답 시간을 가졌다.

 

김 기자 : 백강 통방수와 다른 방수의 차이점은?

정 소장 : 백강 통방수는 시멘트와 콘크리트의 성능을 안전하면서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는 공법으로 콘크리트에 부작용이 없는 친환경적 소재인 유황과 광물성 무기질을 주원료로 배합과 작업이 가장 잘 될 수 있는 액상상태의 방수액을 개발했습니다. 당사의 솔루션은 기존 방수 방식과 달리 우수한 내구성과 효과를 제공하여 물의 침투로부터 장기적인 보호를 보장합니다.

타 방수와 비교 차이점을 다시 설명하면, 옥상이나 콘크리트 면이 열화 되어 파손되거나 갈라지고 들뜸이 발생 하는 것을 흔히 볼 수 있는데, 이것은 50도 이상의 자외선과 영하10도 이하 등 수축팽창 작용에 의해 슬래브 표면이 온도변화에 견디지 못하기 때문에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일반적으로 옥상에 주로 사용하는 방수제는 두께가 1~3mm 내외입니다. 그야말로 종이 한 장 정도의 두께로 콘크리트 슬래브도 견디지 못하는데, 하물며 종이 한 장 두께가 견딘 다는 건 애당초 무리입니다. 그래서 일반적인 방수제는 몇 년 못가서 문제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또한 일반적인 방수제는 성분 자체는 우수한 도막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시공조건을 확실하게 지켜야만 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공상 콘크리트 표면습도가 5%이하인 상태에서 시공해야 한다는 이치인데 표면습도가 5% 라면 상온 20~25도에서 15일 이상 건조된 상태가 되어야 합니다. 연중 이러한 최적의 환경을 조성하기엔 요즘 날씨는 기상변화 등으로 인해 더욱 어렵다고 볼 수 있기에 시공 후 균열이 가고 들뜸이 생기는 건 이젠 당연시 되는 것 같습니다.

학술적으로 가장 완벽한 어떤 방수재료도 수축팽창작용에 오래 견디는 것이 없습니다. 유일하게 백강 통방수공법은 시멘트 콘크리트 성분과 같은 광물성 무기질 액체 방수제로써 구조물에 부착력과 뛰어난 방수성능과 내구성이 확보되므로 영하40도에서 영상95도의 온도 변화에도 전혀 영향을 받지 않도록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김 기자 : 중국 시장 진출의 동기는 무엇입니까?

정 소장 :  우리가 1990대 후반 중국 시장에 진출한 것은 우리의 앞선 방수 기술을 세계적인 규모로 공유하고자 하는 바람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중국 건설 분야에서 고품질의 방수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음을 인식하고 중국의 인프라 개발에 의미 있는 영향을 미치고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보았습니다.

 

김 기자 :  지금까지 중국에서 어떤 성공을 거두셨습니까?

정 소장 :  백강 통방수는 중국 시장 진출 이후 괄목할 만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시멘트용 FS101과 모르타르용 FS102는 중국에서 최고 수준의 방수 솔루션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중국 100대 혁신 기업에 선정되는 등 유수의 건설 회사 및 정부 기관과 파트너십을 확보했습니다. 또한 공항, 병원 및 정부 건물을 포함하여 중국 전역의 권위 있는 프로젝트에 광범위하게 사용되었습니다.

 

김 기자 :  백강 통방수의 장점은 무엇입니까?

정 소장 :  백강 통방수는 다음과 같은 다양한 건물에 이점을 제공합니다.

우수한 성능백강 통방수는 물 침투에 대한 탁월한 보호 기능을 제공하여 건물과 인프라의 구조적 안전성과 수명을 보장합니다안정적이고 오래 지속되는 방수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시공의 용이성복잡한 절차와 전문적인 노동력이 필요한 기존 방수공법과 달리 백강 통방수는 시공이 간편하고 공사기간을 단축합니다.

적합성백강 통방수는 콘크리트모르타르조적 등 다양한 건축자재와 호환됩니다이러한 다양성 덕분에 주거용 건물부터 대규모 기반까지 다양한 건설 프로젝트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내구성백강 통방수는 견고한 배합과 균열 및 열화에 대한 저항력으로 열악한 환경 조건에서도 내구성을 보장합니다이는 물 손상으로부터 장기적인 보호 기능을 제공하여 빈번한 유지 관리 및 수리의 필요성을 줄여줍니다.

친환경백강 통방수제는 지속 가능하고 무독성 성분을 사용하여 생태발자국을 최소화합니다백강 통방수를 선택함으로써 건축업자와 개발자는 효과적인 방수 솔루션을 확보하면서 환경 보존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가성비백강 통방수는 우수한 성능과 내구성을 제공하는 동시에 장기적으로 비용 절감 효과도 제공합니다수명이 길고 손상에 대한 저항력이 뛰어나 유지 관리 및 수리비용이 줄어들어 건설 프로젝트에 비용 효율적인 선택이 됩니다.

다용성백강 통방수는 지하주차장교량터널주거용 건물상업단지 등 다양한 건축물에 적용 가능합니다다재다능함으로 인해 다양한 방수 요구 사항을 충족하면서 광범위한 응용 분야에 적합합니다.

안전성백강 통방수는 배합과 적용에 있어서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엄격한 품질과 안전 기준을 충족합니다백강방수는 안전을 저해하지 않으면서 확실한 보호 기능을 제공하므로 시공자는 안심할 수 있습니다.

 

김 기자 :  백강 통방수의 국내 주요 실적에 대해 말씀해 주시죠?

정 소장 :   네, 국내는 속초 중앙동 새마을금고 본점, 속초 오폐수처리장 그리고 부산 에코델타시티 오폐수처리장(시행.발주:수자원공사,시공:코오롱글로벌) 등에 시공을 했으며, 국내 굴지의 방수업체인 대영EMC에 납품을 해 오고 있습니다.

 

김 기자 :  마지막으로 백강 통방수에 대한 향후 목표는 무엇입니까?

정 소장 :  당사의 미래 목표는 글로벌 시장에서 당사의 입지를 더욱 확대하고 방수 기술을 지속적으로 혁신하는 것입니다. 당사는 백강 통방수를 전 세계적으로 지속 가능하고 고성능의 방수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적인 업체로 자리매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건설 산업의 진화하는 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연구 개발하여 인류에 공헌하기 위한 파트너십과 협력을 강화하는 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김은정 대표기자
김은정 대표기자
강남구 소비자저널 발행인(대표), 대표기자로서 소비자평가/인물정보/통계발표/Goodboard 순위 발표 등 각 분야별 인물정보와 소비자평가 소식, 칼럼 등을 보도하고 있으며, 100개국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해외로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