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소비자저널=김은정 대표기자] 대한안전교육전문협회(협회장 백주인)는 행정안전부로부터 안전전문인력으로 인증과 등록,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한 강의코칭까지 수료한 사람들로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안전교육전문협회다.
대한안전교육전문협회는 다수의 회원들이 ▲공직자 ▲공기업 ▲공공기관 ▲대기업 ▲일반기업인 뿐 아니라 안전연구분야 석·박사급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전문강사 군으로 결성한 단체다.
이러한 대한안전교육전문협회가 최근 협회 교육사업과 관련하여 관심 있는 분들의 요청으로 ‘협회 사업설명회’를 진행한다고 한다.
사업설명회는 오는 17일(토, 14:00 – 16:00) 협회 사무실과 강의실이 있는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43-14 가산한화비즈메트로 2차 404호 사무실과 338호 강의실에서 진행한다고 한다.
대한안전교육전문협회는 협회 사업설명회에서 안전교육전문협회로서 국민들을 대상으로한 교육의 질적 수준 향샹과 교육의 방향성 제시, 게이미픽케이션 기법적용, 참여형 교육성과 제고방안 등 교육의 효용성을 높이는 방안 등도 함께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다수의 회원들이 안전분야에 근무한 경험과 이력으로 최근에는 국내에서 제작하고 유통한 안전용품들 중 우수한 제품들을 선별하여 판매하는 방안도 함께 제시될 것으로 보인다.
그러면서도 안전과 관련한 산학 협력 사업이 꾸준하게 성과를 거두고 있고, 특히 23년 갈등관리와 관련한 협력사업은 최근 성과 있게 사업을 마무리하는 등 대학과 지자체의 문의가 계속 있고 인적 네트워크가 강점인 협회의 장점을 최대 활용하여 지속적으로 산학협력사업을 발전 시킬켜나갈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안전분야 전문가들의 교육과 이들이 추천하는 안전용품, 그리고 산한협력 사업까지 협회의 전문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낼 대한안전교육전문협회에 24년도도 괄목할만한 성장과 발전이 지속적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