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종철 경찰(서울중랑경찰서, 상봉파출소 경감), 대한민국소비자평가우수대상식/행정/경찰 부분 대상 수상

[강남구 소비자저널=정현아 기자]

<2024 제7회 ESM대한민국소비자평가우수대상 정책토론회 및 시상식>이 지난 5월 27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백혜련 국회의원실, 비영리단체 창업경영포럼(창경포럼, 이사장 이승목)주최로 소비자연맹사회적협동조합, 소비자저널협동조합, 소비자저널(언론)을 비롯한 소비자 관련 연대 민간 협,단체들이 공동 주관했다. 

토론회와 함께 개최되는 ‘대한민국 소비자 평가 우수대상’ 시상식은 소비자평가 데이터를 기반으로 우수한 평점을 받은 기업인물제품서비스에 대해 시상이 주어진다. 2009년 설립 이후 현재까지 십수년간 소비자 평가를 진행해오면서 엄선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우수한 기관을 발굴하고 대외적으로 홍보해 오면서 대한민국 소비자들의 권리를 보호함과 동시에 생산자를 성장시키는 역할을 수행해왔다. 본 행사는 일선 산업계 뿐만 아니라 학계, 정계, 지자체, 기관, 협단체 등 우리사회 전반에서 시사하는 바가 크다.  

한종철 팀장(서울중랑경찰서, 상봉파출소 이하 한 팀장)은 ‘대한민국소비자평가우수대상식/행정/경찰 부분 대상‘을 수상했다. 한 팀장은 ” 저희 경찰관 중에는 저보다 더 훌륭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에게 큰 상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상 에 의미는 국가와 국민에 봉사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고 더욱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 팀장은 서울중랑경찰서, 상봉파출소팀장으로 근무하며, 지역 주민에게 민원 해결 서비스, 감동적인 치안만족 서비스, 범죄예방 등 사명감을 가지고 국민에게 봉사하는 마음으로 경찰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 팀장은 “경찰관의 업무는 범인 검거도 중요하지만 지역 주민들과 함께 생활하는 지구대 · 파출소는 사회적 약자를 비롯하여 민원인의 상담업무 및 범인검거 · 범죄예방 · 순찰업무가 주류를 이루고 있다”.  “지역주민들은 제복 입은 경찰관을 보면 무엇이든 다 안다고 생각을 하기 때문에 학문적으로 좀 더 많은 것을 배우고 습득 하고자 200여개의 자격증을 취득했으며, 현재는 예명대학원대학교 박사과정으로 학업을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한 팀장은 “저에 대한 목표는 급변하는 세상에 저를 아는 모든 사람들과 불통이 아닌 소통을 하며 길잡이가 되는 것이 저에 대한 목표다”라고 피력했다.

▲사진=2024년 제7회 대한민국소비자평가우수대상식,행정/경찰부분 대상 서울중랑경찰서 한종철 팀장 ⓒ강남구 소비자저널
▲사진=2024년 제7회 대한민국소비자평가우수대상식,행정/경찰부분 대상 서울중랑경찰서 한종철 팀장 ⓒ강남구 소비자저널
▲사진=2024년 제7회 대한민국소비자평가우수대상식,행정/경찰부분 대상 서울중랑경찰서 한종철 팀장 ⓒ강남구 소비자저널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