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소비자저널=김은정 대표기자] 2024년 6월 20일(목) 앙데팡당korea국제미술제 조직위원회 서울 강남 사무실에서는 진허드㈜, (재)유빈문화재단, (사)한국뮤직비디오협회, ㈜포디아트, ㈜정동국제여행사, ㈜국민클럽의 성공적인 제6회 앙데팡당korea국제미술제 개최를 위한 다자간 전략적 업무협약식(MOU)를 체결하였다.
고흐와 샤갈, 마티스등을 배출한 프랑스의 4대 미술 살롱전의 하나인 앙데팡당 미슬전시회를 한국에 유치하여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앙데팡당korea 국제미술제의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다자간 전략적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전문적이고 조직적인 업무 협력으로 전시회 개최 준비를 하기위한 최적의 기반이 마련됬다고 전했다.
협약식에는 진허드㈜ 대표이며 (사)한국뮤직비디오협회 대내외국제협력단 정용덕 단장, (재)유빈문화재단 이순선 회장, (사)한국뮤직비디오협회 임두현 회장, ㈜포디아트 남수빈 대표, ㈜정동국제여행사 고명감 대표, ㈜국민클럽 조훈향 대표가 참석하여 협력을 위한 서약을 체결하였다.
주요 협약 내용에는 제6회 앙데팡당korea국제미술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하여 각 사의 컨텐츠에 대한 안정적인 협력 제공과 해외 여행객 및 국내 관람객의 투어 협조등이 담겼다.
앙데팡당korea국제미술제집행위원회의 관계자는 “처음으로 시도되는 본 전시회에는 세계적으로 영향력을 입증하고 있는 K-ART와 K-POP이 미디어아트와 만남으로 극대화되는 시너지 효과와 K-웹툰의 참여로 더 풍성한 K-컨텐츠의 우수성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하였고, 제6회 앙데팡당korea국제미술제가 서울과 부산, 인천, 대전 등 주요 도시에도 순회 개최를 예정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