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RWA(Real world asset) CRYPTO PLATFORM 현판 ⓒ강남구 소비자저널
[강남구 소비자저널=김은정 대표기자] 글로벌 블록체인 프로젝트 GoodNetWork(GNW)가 암호화폐 거래소 MEXC에 상장 후 글로벌 암호화폐 시장으로 진출을 알렸다.
GNW는 김주원 대표가 이끄는 (주)위즈클라쓰가 주관하는 RWA(Real World Asset) 프로젝트의 거버넌스 토큰으로 크립토인베스트뱅크를 설립하자는 취지로 설립되었다.
김주원 대표는 “전세계가 K붐인데 블록체인 암호화폐 분야만 김치코인이라고 불리는 오명을 벗겨내겠다는 포부를 알렸고, STO의 탈중앙시장인 RWA시장에서 주요 파트너사인 리엔인베스트와 함께 K블록체인, K컨텐츠, K핀테크의 글로벌 진출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MEXC 거래소는 글로벌 11위 거래소로써 일일 현물 거래량 2조원, 전세계 180여개국에 서비스중인 사용자 친화적인 플랫폼과 높은 유동성을 바탕으로 전 세계 천만명 이상의 암호화폐 투자자들이 이용하는 주요 거래소 중 하나로, GNW토큰은 MEXC 상장을 통해 전 세계 투자자들에게 알려질 전망이다.
GoodNetWork(GNW)의 관계자는 “이번 상장은 프로젝트 성장과 글로벌 커뮤니티 확장에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며, 더욱 많은 사용자들이 우리의 블록체인 기술과 생태계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 앞으로도 다양한 거래소 상장을 통해 Good Net Work의 글로벌 역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번 상장은 2024년 10월 11일에 공식적으로 이루어질 계획이며, 거래소에서는 GNW토큰의 거래 및 입출금을 지원할 예정이고, 거래 지원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추후 MEXC와 GNW의 공식 웹사이트와 SNS를 통해 공지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