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치유와 긍정 정서를 통해 이 사회에 행복레시피를 확산시키고 싶다’
’행복한 감정이 성공에 미치는 상관 관계는 개인은 물론 조직에서도 중요한 요소!‘
[강남 소비자저널=김은정 대표기자]
![]() |
![]() |
현원정 대표(이하 현 대표)는 삶의 의미를 찾아 매력을 전파하는 매력 컨설턴트로서 16년간 기업체, 지자체, 정부산하기관, 대학교 등에서 3,700회 이상의 강연과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해 온 교육 전문가다. 리더십. 비전. 소통. 동기부여, 이미지 전략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강연하며 조직과 개인의 성장을 돕고 있다.
건국대 휴먼이미지학 박사를 수료하고, 건국대, 인천대를 비롯 여러 대학에 출강하였으며, 저서로는 『매력으로 리더하라』가 있다.




현재 기관과 기업체에서 ’행복레시피 지.화.자.조.타‘라는 주제로 긍정 정서, 힐링, 스트레스 관리와 행복증진을 위한 5가지 비법을 담은 강의로 인기몰이 중이다.
너무나 급변하고 바쁘게 돌아가는 세상, 끊임없는 경쟁과 갈등 속에서 우리네 삶은 남들보다 앞서기 위해, 뒤처지지 않으려 더 인정받기 위해 고군분투하며 하루하루를 버텨낸다. 불안한 시대, 고립되고 우울감은 더 높아만 간다.
현 대표는 헤르만 헤세의 말처럼 “인생에서 주어진 의무는 행복하라는 한 가지 의무뿐”이라고 강조한다.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위해 우리들에게 스트레스를 지혜롭게 관리하고, 긍정 정서를 유지하기 위한 5가지 레시피를 가지고 즐겁고 행복한 삶을 맛깔나게 요리해 보자고 말한다.
‘지’금 현재 행복하기로 결심했다.
지금 내 안의 감사거리, 행복거리를 외면한 채 먼 곳에서 행복의 파랑새를 찾고 있는 것은 아닌지? 걸을 수 있음에, 볼 수 있음에, 살아 있음에 감사하며 ‘이미 주어진 행복을 깨달을 수 있는 사람이 위대한 능력자’라는 것이다.
‘화’난 감정 유머로 다스리기
습관들인 역량이 행복이다. 감정이 폭발할 때 유머와 위트로 넘기는 지혜를 통해 내 감정을 다스리자.
‘자’부심을 일깨우라
내가 하는 일에 어떤 가치도 재미도 못 느끼면 아무리 노력해도 안된다. 자신의 일이 어떤 보람과 가치가 있는지 스스로 의미를 부여하고 자부심을 가져야 우리는 행복하게 일할 수 있다.
‘조’은 것은 표현해야 안다.
굳이 말로 표현해야 안다. 표현하지 않은 말은 안 한 것과 같다. 마치 고가의 명품을 포장해서 옷장 속에 처박아 두고 안 준 것과 같다.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하는 법, 좋은 말, 힘 나는 말은 표현할수록 행복해진다.
‘타’인과의 관계에서 행복은 온다.
역사상 가장 길고 과학적인 행복에 관한 연구가 있다. 85년간 진행된 하버드대 행복연구 프로젝트다. 성공적인 노후로 이끄는 것은 재산도, 명예도, 학벌도 아닌 바로 인간관계였다.
현 대표는 행복과 긍정 정서의 핵심은 ”삶에 대한 적극적인 인생관과 태도에 달려있다”고 강조한다.
행복을 위한 현명한 선택을 원하는 개인과 조직에게 현 대표의 강연과 교육프로그램은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