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스마트라이프위크(SLW), 일상을 바꾸는 스마트 기술 트렌드 총정리

2025 스마트라이프위크(SLW), 일상을 바꾸는 스마트 기술 트렌드 총정리

[강남 소비자저널=김수미 기자] 서울시와 세계스마트시티기구(WeGO)가 공동 주최한 2025 스마트라이프위크(SLW)가 지난 9월30일(화)-10월2일(목)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성황리 개최했다. 올해 ‘사람을 위한 AI, 미래를 여는 스마트시티’를 슬로건으로 내세우며, 세계 주요 도시와 글로벌 기업들이 대거 참여해 미래도시 기술과 혁신 정책, 산업 트렌드를 집중 조명했다.

▲사진=2025 스마트라이프위크 장소 ⓒ강남 소비자저널

행사 첫날 열린 개막식에서 서울특별시장(오세훈)은 개회사를 통해  “서울이 꿈꾸는 스마트도시는 아이들의 웃음으로 가득한 포용적인 공동체이다. 이는 세계의 모든 도시와 공유해야 할 가치이며, 서울시는 시민의 행복을 위해 지속적인 여정을 이어가겠다. 더 나은 도시를 열기 위해 전 세계의 도시들과 긴밀히 협력할 것이다. “서울이 지향하는 스마트도시의 미래상을 명확히 밝혔다.

모두를 위한 AI를 향한 기술적 비전

이번 SLW의 핵심 세션 중 하나였던 기초강연에서는 뤼튼테크놀로지스CEO(이세영)은 AI에이전트와 함께 하는 새로운 일상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모두를 위한 AI를 실현하기 위한 3가지 전략과 알 산업 성장을 위한 7가지 주요 전략”을 소개하며, “AI기술이 일상 속에서 시민 개개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세계 도시와 산업이 만난 전시.컨퍼런스 & 포럼

SLW 2025는 단순히 전시회를 넘어, 정책과 기술, 산업을 연결하는 글로벌 스마트시티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전시장에서는 AI, loT, 스마트 모빌리티, 헬스테크, 친환경 에너지, 스마트홈 기술 등 최신 기술이 대거 선보였으며, 참여 기업 및 스타트업들은 실제 구현 가능한 스마트 솔루션을 중심으로 다양한 시연을 펼쳤다.

컨퍼런스에서는 도시혁신 전략과 정책 공유, 기후변화 대응 스마트 인프라 구축 사례, 산업계 최신 기술 트렌드 및 미래 비즈니스 모델 등 다양한 주제가 심도 있게 다뤘다.

[SLW 이모저모]

▲사진=행사 개막식 ⓒ강남 소비자저널
▲사진=서울특별시장(오세훈) 개회사 및 서울특별시의회 주택공간위원회(김태수) 환영사 ⓒ강남 소비자저널
▲사진=뤼튼테크놀로지스CEO(이세영) 기초 강연 ⓒ강남 소비자저널
▲사진=국내외 내빈 단체사진 ⓒ강남 소비자저널
▲사진=AI 설계 지속가능한 내일 부스 ⓒ강남 소비자저널
▲사진=AI스마트홈 부스ⓒ강남 소비자저널
▲사진=AI 돌봄 부스 ⓒ강남 소비자저널
▲사진= AI아트 & 컬쳐 부스 ⓒ강남 소비자저널
▲사진=AI튜터 부스 ⓒ강남 소비자저널
▲사진=AI 도시안전 부스 ⓒ강남 소비자저널
▲사진=AI모빌리티 부스 ⓒ강남 소비자저널
▲사진=AI스마트홈 부스 ⓒ강남 소비자저널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