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문화의 뉴 패러다임, 2017 제2회 한빛상 시상식 열려

– 한복의 단아함으로 한류의 자긍심을 극대화 하며 성료 –

[강남구 소비자저널=김은정 기자]  한국여성언론협회 박영숙 총재(이하 박총재)와 한류선정조직위원회 김종호 사무총장(이하 김 사무총장)은 지난 14일(수요일) 오후 1시 ~ 4시 까지 서울시 강남구 소재 강남 YMCA 4층(더파티움)에서 500여명의 관객이 참가한 가운데 2017 제2회 한빛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상자로는 배우 전광렬, 성우 배한성, 가수 봄여름가을겨울 김종진, 세계적 팝아티스트 리리, 영화제작자 한재덕, 영화감독 이병헌, 영화제작자 박인택, 영화감독 김영준, SBS 이상호 PD,가수 이루, 가수 이애란 등 이 선정되어 올해 한류를 빛낸 영광의 자리에 동참 하였으며, 특히 주한 잠비아 대사와 주한 이라크 참사가 특별 공로상을 수상하여 이번 한빛상 시상식이 글로벌 한류문화의 중요한 역할을 하는 시상식임을 공감하게 하였고, 주거복지연대, 대한전기안전관리협회, 한중중소기업촉진회, 국제라이온스 한국주재부, 한상(YBLN), 한국문화봉사단이 단체 공로상을 수상하여 글로벌한류 문화의 뉴 패러다임은 개인을 넘어 단체 문화와 기업 문화도 포함되었음을 보여준 시상식이었다.

▲사진=한국여성언론협회 박영숙 총재의 인삿말 ⓒ강남구 소비자저널

한국여성언론협회 박 총재는 인사말에서 “한류선정조직위원회는 2015년부터 문화, 축제, 공연, IT를 접목해서 한국을 빛낸 다양한 분야의 문화예술인에게 한빛상을 수여하고 있습니다. 한빛상을 수상한 수상자들은 앞으로 한류우드 내에 건립될 한빛전시관 명예의 전당에 핸드프린팅과 작품, 애장품, 기념품 등이 보존될 예정이며, 앞으로도 한빛상을 많이 응원해주시고 관심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고 미래의 비전을 발표했다.

또한 한류선정조직위원회 김 사무총장은 “오늘 2017년 한빛어워드 넬라 판타지아에 함께해 주신 여러분 정말 감사합니다. 저희 한빛상은 2015년에 태동하여 2017년, 올해를 기점으로 많은 변화를 맞이했습니다. 한류가 전 세계에 널리 퍼질 수 있도록 한류선정조직위원회는 한류우드를 건설할 예정에 있습니다. 그곳을 기점으로 우리 대한민국의 문화, 축제, 공연, IT가 융합된 최고의 한류가 탄생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며, 이를 실천하기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며 굳은 의지를 표명했다.

▲사진=가수 이루를 대신해 한빛상을 수상하고 있는 태진아 ⓒ강남구 소비자저널

이번 글로벌 한류문화의 뉴 패러다임을 보여준 2017 제2회 한빛상 시상식은 한류선정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여성언론협회, 한류선정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경인매일, 경기매일, 연예스포츠방송, 대한전기안전관리협회, 대한테니스협회, (사)주거복지연대, (사)대한호국특공무술연맹,대한민국베스트브랜드협회, 사색의향기문화원, MBC아카데미,(사)대한민국공공미술협회,한중민간경제협력포럼,(사)스마트엔젤스, (재)ICT-SW융합산업연합회,(사)한국선진문화체육연합(SAKA), (사)경기도자전거연맹이 함께했다.

 

 

One thought on “한류문화의 뉴 패러다임, 2017 제2회 한빛상 시상식 열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