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 공유기사 > 교육 > 강남구, 다채로운 양성평등 행사 열어

강남구, 다채로운 양성평등 행사 열어

강남구, 다채로운 양성평등 행사 열어

– 75~27일 전문강좌, 캠페인, 전시회, 체험행사 등

▲사진=2017.7.4. 특강 ⓒ강남구 소비자저널
[강남구 소비자저널=김은정 기자] 강남구(구청장 정순균)는 이번 달 27일까지 다채로운 양성평등 행사와 강좌를 연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올해 4회째 열리는 양성평등주간(7월 1일~7일)을 기념해 양성평등 문화 정착에 앞장서고자 마련됐다.

5일에는 역삼동에 위치한 강남구 비즈니스센터에서 여성학자의 눈으로 영화를 바라보는 ‘영화! 생각의 자원’ 강의가 열리고, 6일에는 청담평생학습관에서 노인성 안질환 예방 및 관리를 위한 ‘눈 건강 강좌’가 개최된다.

또 27일 오후 2시 강남구민회관 대강당에서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을 열고 ‘양성평등 주간 기념 유공 표창’ 과 ‘성인지 감수성’ 기념강좌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10개의 다양한 부스를 운영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양성평등 체험의 장을 펼친다. 참가자는 나의 흥미와 적성 찾기, 양성평등 레터링 그리기, 우리집 가훈 만들기, 양성평등 현주소 알아보기 등을 체험하며 양성평등의 의미를 생각해 보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아울러 앞선 7일에는 도곡1문화센터에서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우리 아이 마음 읽기’ 강좌가 열리고, 11일에는 여의도 선착장에서 관내 저소득 위기·취약가정 40명에게 크루즈 체험 기회를 주는 등 일·가족 양립 캠페인을 벌인다.

그 밖에 14일 강남청소년수련관에서 ‘아빠와 함께하는 가족팝아트’가, 25일 강남구청에서 여성을 위한 소자본 취·창업 아이템 전시회인 ‘여성창업아이템전시 및 알뜰바자회’가 개최된다.

보육지원과 관계자는 “양성평등 주간 축하행사를 남녀 모두 함께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며 “양성평등으로 행복한 강남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김은정 대표기자
김은정 대표기자
강남구 소비자저널 발행인(대표), 대표기자로서 소비자평가/인물정보/통계발표/Goodboard 순위 발표 등 각 분야별 인물정보와 소비자평가 소식, 칼럼 등을 보도하고 있으며, 100개국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해외로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