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락가락 고교입시 이렇게! 강남구 설명회 개최

– 7. 13.(금), 18:00, 강남구민회관/ 중학생 및 학부모 300여명 대상 –

▲사진=입시설명회 홍보물 ⓒ강남구 소비자저널
[강남구 소비자저널=김은정 기자] 강남구(구청장 정순균)는 오는 13일 대치동 소재 강남구민회관 대강당에서 ‘2019 고교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강남구청인터넷수능방송(이하 ‘강남인강’)이 준비한 이번 설명회는 외고·국제고·자사고 우선선발 폐지 등 최근 변화된 고교입시를 살펴보고, 학생들의 고등학교 선택을 위한 입시전략을 안내한다.

설명회는 오후 6시부터 1·2부로 나눠 약 2시간 동안 진행된다. 1부는 강남인강 인기 강사인 장동준 강사의 국어 만점 학습전략과 정현경 강사의 수학 상위 1%의 비법 등 차별화된 학습전략이 제시된다. 2부에서는 입시전문가 이승혁 유웨이중앙교육 입시 상담실장이 고등학교 선택 및 대입준비 전략을 전달한다.

고교입시에 관심 있는 학생이나 학부모 누구나 사전 신청 없이 무료로 참석할 수 있으며, 참석자에게는 ▲국어·수학 고등학습법, ▲고등입시 선택, ▲대입의 이해를 정리한 자료집이 제공된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고등 국어·수학 주요 과목에 대한 장기적 학습계획을 세우는 방법과 변화하는 고교 및 대학입시 정책에 대한 흐름을 알 수 있어 학생과 학부모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청인터넷수능방송 홈페이지(http://edu.ingang.go.kr)를 참고하거나 고객센터(1577-9100)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구는 지난 5월 16일부터 10월 24일까지 ‘2019학년도 대입 진로진학설명회’를 6회에 걸쳐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단대부고와 강남구민회관에서 대입 신입생 모집 전형, 학생부종합전형 등을 안내한다. 관련 문의는 진로진학 지원 담당교사(☎02-2191-2704) 또는 강남구청 교육지원과(☎02-3423-5275)로 하면 된다.

정순균 강남구청장은 “국내 입시전문가와 유명 강사들을 초대해 진행하는 이번 설명회에 학생 및 학부모님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입시환경에서 학생들이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맞춤형 전략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