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포럼, 소비자평가단/소협 대표단 10월 정기모임 및 시상식 준비위원회 발대식 가져

▲사진=소비자평가우수대상 시상식 준비위원회 발대식 직후 단체 기념촬영 ⓒ강남 소비자저널

[강남 소비자저널=김은정 기자] 창업경영포럼(이하 창경포럼)은 지난 19일 서울시 영등포구 소재 현대크루즈투어(메타) 사무실에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소비자평가단/소비자저널협동조합 (이하 소협) 대표단 10월 정기모임 및 시상식 준비위원회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소협 대표단 정기 모임과 더불어 오는 12월 13일 ‘2018 대한민국 소비자평가우수대상시상식’을 준비하기 위한 준비위원회 발대식을 겸한 행사였으며, ▲창경포럼 주최 ▲각 지역별 소비자저널 언론사 주관  ▲(주)대자연산삼농원 ▲동양섬유 ▲각 제휴기관 및 협단체 등의 협찬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명예 대회장에 김택호 (현 창경포럼 명예회장, 전 현대정보기술 사장) ▲대회장에 윤원중 (내정자, 전 국회 사무총장) ▲심사위원장에 이욱렬 (교수, (現)사단법인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회장) ▲조직위원장에 손승진 (국회입법정책연구회 선임연구위원) ▲인증위원장에 안희준 박사(믹스경영연구원장) ▲지역대표위원장에 양지훈 (서초구 소비자저널대표)씨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이 있었다.

이욱렬 심사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소비자평가우수대상 시상식은 정부나 정치권에서 관심을 가지고 발전시켜야 될 분야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원 소스 멀티 뉴스’라고 해서 더 크게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을 있을 것인데, 오늘 참석하신 소비자저널대표님들이 마중물이 되지않겠나 생각합니다. 이번에 심사위원장이라는 큰 직책을 맡게 되었는데, 국회에서 지낸 오랜 경험을 토대로 최선을 다할 것이며, 이승목이사장님을 모시고 제 작은 힘이나마 보태 창경포럼과 소비자저널이 잘 되는 방향으로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 나갈 것이며, 심부름 잘 하도록 하겠습니다.”고 말했다.

이어 축사를 한 손승진 조직위원장은 “창경포럼과 소비자저널이 우리 열악한 대한민국의 중소기업들에게 힘이 되어 주는 일을 하고 있는 것 같아서 제가 알고 있는 모든 네트웍을 다 동원해서라도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조직위원장 직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열심히 해 보겠습니다.”고 강조했다.

▲사진=위촉장 수여식 직후 단체 기념촬영(좌로부터 신임 양지훈 소비자대표위원장, 이승목 창경포럼 이사장, 이욱열 심사위원장, 손승진 조직위원장 ⓒ강남 소비자저널

식전 행사로 (주)대자연산삼농원이 협찬한 산삼 삼계탕과 산삼 스테이크를 시식하는 소협평가단의 평가 시식회가 천안시 소비자저널 이성훈대표의 주관으로 진행되었다.

▲사진=산삼 스테이크와 삼계탕을 시식하며 맛에 대해 서로 토론을 하고 있는 지역 소비자저널 대표단 ⓒ강남 소비자저널

본 시식회는 지역별 소비자저널 대표단이 참가한 만큼 전문가 평가를 받을 예정이며, (주)대자연산삼농원은 2018년 9월 소비자평가솔루션을 도입했다.

▲사진=시식회 직후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회사 관계자들과 지역소비자저널 대표단 ⓒ강남 소비자저널

한편, 창경포럼은 2009년에 설립되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에게 행정과 전산 등을 지원하며 컨설팅 해 오고 있는 비영리단체로서, 대한민국 소비자평가 우수대상 시상식을 기획해 어려운 기업들의 희망이 되고 있다. 1회째 부터 2회째 까지는 세한일보(신유술 이사장), 3회째는 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민소현 회장)와 공동으로 시상식을 진행한 바 있다.

포럼 관계자에 따르면 “올해는 창경포럼 10주년이고, 또 시상식은 4회째로서 단독으로 행사를 하게 되어 더욱 중요하고 뜻 깊게 생각한다. 특히 오늘 심사위원장과 조직위원장 등이 참여하면서 큰 힘을 얻게 되어 기쁘다.”며, “그동안 소비자평가솔루션을 통해 여러 기업이 성장하는 모습을 봐 왔고, 앞으로도 어려운 중소기업이나 소상공인들이 랜딩싸이트(홈페이지)를 통한 소비자평가솔루션을 적극 도입하여 회사가 크게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