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소비자저널=김은정 기자] 창업경영포럼(이하 창경포럼)은 지난 19일 서울시 영등포구 소재 현대크루즈투어(메타) 사무실에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소비자평가단/소비자저널협동조합 (이하 소협) 대표단 10월 정기모임 및 시상식 준비위원회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소협 대표단 정기 모임과 더불어 오는 12월 13일 ‘2018 대한민국 소비자평가우수대상시상식’을 준비하기 위한 준비위원회 발대식을 겸한 행사였으며, ▲창경포럼 주최 ▲각 지역별 소비자저널 언론사 주관 ▲(주)대자연산삼농원 ▲동양섬유 ▲각 제휴기관 및 협단체 등의 협찬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명예 대회장에 김택호 (현 창경포럼 명예회장, 전 현대정보기술 사장) ▲대회장에 윤원중 (내정자, 전 국회 사무총장) ▲심사위원장에 이욱렬 (교수, (現)사단법인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회장) ▲조직위원장에 손승진 (국회입법정책연구회 선임연구위원) ▲인증위원장에 안희준 박사(믹스경영연구원장) ▲지역대표위원장에 양지훈 (서초구 소비자저널대표)씨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이 있었다.
이욱렬 심사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소비자평가우수대상 시상식은 정부나 정치권에서 관심을 가지고 발전시켜야 될 분야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원 소스 멀티 뉴스’라고 해서 더 크게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을 있을 것인데, 오늘 참석하신 소비자저널대표님들이 마중물이 되지않겠나 생각합니다. 이번에 심사위원장이라는 큰 직책을 맡게 되었는데, 국회에서 지낸 오랜 경험을 토대로 최선을 다할 것이며, 이승목이사장님을 모시고 제 작은 힘이나마 보태 창경포럼과 소비자저널이 잘 되는 방향으로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 나갈 것이며, 심부름 잘 하도록 하겠습니다.”고 말했다.
이어 축사를 한 손승진 조직위원장은 “창경포럼과 소비자저널이 우리 열악한 대한민국의 중소기업들에게 힘이 되어 주는 일을 하고 있는 것 같아서 제가 알고 있는 모든 네트웍을 다 동원해서라도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조직위원장 직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열심히 해 보겠습니다.”고 강조했다.
식전 행사로 (주)대자연산삼농원이 협찬한 산삼 삼계탕과 산삼 스테이크를 시식하는 소협평가단의 평가 시식회가 천안시 소비자저널 이성훈대표의 주관으로 진행되었다.
본 시식회는 지역별 소비자저널 대표단이 참가한 만큼 전문가 평가를 받을 예정이며, (주)대자연산삼농원은 2018년 9월 소비자평가솔루션을 도입했다.
한편, 창경포럼은 2009년에 설립되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에게 행정과 전산 등을 지원하며 컨설팅 해 오고 있는 비영리단체로서, 대한민국 소비자평가 우수대상 시상식을 기획해 어려운 기업들의 희망이 되고 있다. 1회째 부터 2회째 까지는 세한일보(신유술 이사장), 3회째는 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민소현 회장)와 공동으로 시상식을 진행한 바 있다.
포럼 관계자에 따르면 “올해는 창경포럼 10주년이고, 또 시상식은 4회째로서 단독으로 행사를 하게 되어 더욱 중요하고 뜻 깊게 생각한다. 특히 오늘 심사위원장과 조직위원장 등이 참여하면서 큰 힘을 얻게 되어 기쁘다.”며, “그동안 소비자평가솔루션을 통해 여러 기업이 성장하는 모습을 봐 왔고, 앞으로도 어려운 중소기업이나 소상공인들이 랜딩싸이트(홈페이지)를 통한 소비자평가솔루션을 적극 도입하여 회사가 크게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