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 전국 소식 > 강남구, 저소득층 주민 위한 무료 건강검진

강남구, 저소득층 주민 위한 무료 건강검진

강남구, 저소득층 주민 위한 무료 건강검진

– 22일 수급자·차상위·장애인 230여명 대상서울대병원 강남센터 의료진 등 자원봉사자 170여명 참여 

(null)

강남구, 저소득층 주민 위한 무료 건강검진
▲사진=강남구 구 서울대학교병원 강남센터 무료검진 ⓒ강남구 소비자저널

[강남구 소비자저널=김은정 대표기자] ‘기분 좋은 변화품격 있는 강남을 구현 중인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지난 22일 오전 8시부터 오후 1시까지 일원동 소재 일원에코파크 내 에코센터에서 저소득층 주민 23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했다.

검진에는 서울대병원 강남센터 사회봉사단 오아시스’ 의료진 85명을 비롯한 교통 봉사단구급대원 등 자원봉사자 170여명이 참여했다진료내용은 혈압‧혈액·혈당소변, X-ray, 내과약처방신경정신과심전도산부인과안과통증클리닉 등이다의사와 1:1 문진‧진료를 마친 대상자에게는 병원에서 개인별로 진료결과를 우편으로 발송하고추가 진료가 필요한 주민에게는 무료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수검자 230명은 의료급여를 받지 못하는 저소득 계층인 기초생활보장 수급자장애인 등으로 능인종합사회복지관 외 13개 기관에서 사전 신청을 받았다.

2009년 11월 강남구와 서울대병원 강남센터능인종합사회복지관이 협약한 디딤돌 사업은 지역 내 민간자원과 복지서비스를 연계하는 사업으로, 2010년부터 현재까지 2300여명이 무료검진을 받았다.

황관웅 복지정책과장은 민‧관 협업으로 복지 서비스 분야를 넓혀 건강관리에서 누구도 소외받지 않는 포용복지 도시 강남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김은정 대표기자
김은정 대표기자
강남구 소비자저널 발행인(대표), 대표기자로서 소비자평가/인물정보/통계발표/Goodboard 순위 발표 등 각 분야별 인물정보와 소비자평가 소식, 칼럼 등을 보도하고 있으며, 100개국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해외로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