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궁화꽃예술단 모규순단장, 대한민국 커미뉴케이션 대상 수상

[강남구 소비자저널=김은정 대표기자] 분야별 전문 문화예술인들로 구성된 무궁화꽃예술단의 모규순단장(이하 모단장)이 2019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시상식에서 사회공헌활동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9일 한국프레스센터(서울 중구 세종로 소재) 국제회의장에서 진행된 시상식은 각 부문 수상자와 축하객, 보도진들로 성황을 이뤘다.

(사)한국사보협회가 주최하여 올해로 29회째를 맞는 시상은 그동안 우리나라의 기업, 단체, 기관 등 사회적 소통의 가치와 영향력을 공정하게 평가하여 수상자를 선정하는 국내 유일의 커뮤니케이션 대상으로 전통을 이어왔다.

무궁화꽃예술단을 이끌어온 모단장은 2012년2월19일 첫 공연을 시작으로 국내외에서 1천2백회에 이르는 수많은 공연과 봉사활동만도 무려 5천시간에 달하는 등 사회공헌 부문에서 그 공로가 높히 평가되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모단장은 종합문화예술인들을 이끌며 요양원, 노인복지관, 교회, 사찰, 학교, 군부대 등의 행사를 통해 신체적, 정신적으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이들에게 희망과 기쁨을 주는 헌신적인 공연단으로 주위의 사랑을 받아왔다.

뿐만아니라 미국 라스베가스,LA, 워싱턴, 중국, 일본, 리투아니아, 모스크바 등 20여개국 초청공연에 참가하며 한국 예술문화를 전파하는데 앞장섰다.

이렇게 왕성한 활동에 버금갈 만큼 수상경력 또한 화려하다.

한국을 빛낸 위대한 한국인 대상(무용부문), 자랑스런 한국인 환경사회봉사 대상, 위대한 한국인 대상(해외공연 공로), 아시아대축제 경연대회 금상(무용부문), 대한민국 창조문화 대상, 인천시 부평구의회 의장상, 인천문화재단 감사장, 아르메니아 민속무용경연대회 그랑프리상 등 다수 수상했다.

모단장은 한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수상 후 ‘때로는 식사도 거르면서 오로지 열정과 희생정신으로 봉사활동에 함께해 주신 단원들과 물심양면으로 헌신적 도움을 주시는 이인용회장(이하 이회장)님께 감사와 기쁨을 전한다’며 눈시울을 적셨다.

모단장과 뜻을 같이하며 정신적으로 경제적으로 큰 버팀목이 되어준 예술단 이회장은 역시 공연게에서는 잘 알려진 인물이다.

이회장은 공연활동에 헌신하면서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상, 전국예술문화단체 금상, 각 기관장상 등을 수상했다.

세계나눔문화총연합회(총재 장흥진)의 문화예술공연단으로도 활동하고 있는 모단장은 ‘ 세계나눔문화총연합회 고양지사(지사장 윤창준)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거노인을 위한 무료급식소를 운영하고 있는데, 연말이 되면 3년째 공연봉사에 동참하고 있다’며 ‘올해 역시 오는 21일 문촌9 사회복지관(고양시 일산서구 소재)에서 있을 독거노인을 위한 송년공연회에 참여해 노인분들께 기쁨을 주고싶다’고 밝혔다.

무궁화꽃예술단 모규순단장, 대한민국 커미뉴케이션 대상 수상
▲사진=모규순 단장(좌)이 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강남구 소비자저널
무궁화꽃예술단 모규순단장, 대한민국 커미뉴케이션 대상 수상
▲사진=모규순단장(우측 두번째)과 관계자들의 기념촬영 ⓒ강남구 소비자저널
무궁화꽃예술단 모규순단장, 대한민국 커미뉴케이션 대상 수상
▲사진=시상식에 참여한 축하객들 ⓒ강남구 소비자저널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