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평남 서울시의원,‘대한민국을 빛낸 최고인물대상’ 2회 연속 수상

김평남 서울시의원,‘대한민국을 빛낸 최고인물대상’ 2회 연속 수상

김평남 서울시의원,‘대한민국을 빛낸 최고인물대상’ 2회 연속 수상
▲사진=김평남 시의원 ⓒ강남구 소비자저널

[강남구 ]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김평남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강남2)은 지난 12(국회의원회관 제2회의실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을 빛낸 최고인물대상」시상식에서 행정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19 대한민국을 빛낸 최고인물대상」 시상식은 ㈔사회안전예방중앙회가 주최하고행정안전부㈔사회안전예방중앙회사회안전뉴스학교폭력예방범국민운동본부학교폭력예방신문이 주관하는 것으로 국가와 사회발전에 이바지하고 봉사를 몸소 실천해 국내·외에 대한민국의 명예를 드높인 인물을 행정·봉사·사회공헌 부문으로 선정하여 대상을 수여하고 있다.

김 의원이 수상한 ‘2019 대한민국을 빛낸 최고인물대상’ 행정대상은 대한민국의 지방행정 발전을 위해 혁신적인 행정정책을 발굴·추진하고 있는 인물에게 수여하는 상으로후보자를 직접 선정하여 대상을 수여하고 있는 대한민국을 빛낸 최고인물대상조직위원회는 김 의원이 우리 사회 각처에서 우발적이고 다발적으로 발생하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속적인 감시활동과 예방활동으로 보다 밝은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여 대상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김 의원의 시민안전을 위한 대표적인 행정 우수사례로는 ▲ 연간 4천억 원에 이르는 서울시의 특정기술 선정에 대한 투명성을 강화시키기 위한 「서울특별시 특정기술 선정심사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발의와 ▲ 선제적인 안전관리 예방과 전문가들 및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기 위한 「지하흙막이 공사장 안전 확보방안 모색 토론회」개최 ▲ 2019년 행정사무감사를 통한 싱크홀 예방 및 노후하수관 보수·보강 지적개인하수 처리시설 관리 방안 제시 등이 있다.

또한 김 의원은 현재 행정안전부 정책자문위원회 재난협력분과위원으로 활동하면서대한민국의 사회재난 예방을 위한 선제적 정책방안 수립과 재난 발생 시 유기적인 대응시스템 구축을 위한 중앙정부와 지방정부와의 혁신적인 재난안전 시스템 구축방안 제시 등 대한민국의 재난안전 예방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대한민국을 빛낸 최고인물대상을 2회 연속 수상한 김 의원은 서울시민들과 국민들을 안전하고 행복하게 만들겠다는 일념으로 추진해온 그동안의 정책들과 활동들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이 상에 만족하지 않고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천만 서울시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김평남 서울시의원,‘대한민국을 빛낸 최고인물대상’ 2회 연속 수상
▲사진=‘대한민국을 빛낸 최고 인물대상-행정대상’ 수상 사진 ⓒ강남구 소비자저널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