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 전체기사 > 대한민국 정부, 선진국 중에서 가장 빨리 선제적 STO 제도화 시도

대한민국 정부, 선진국 중에서 가장 빨리 선제적 STO 제도화 시도

대한민국 정부, 선진국 중에서 가장 빨리 선제적 STO 제도화 시도

 

[강남구 소비자저널=김은정 대표기자]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토큰형 증권 발행(STO)이 이르면 내년에 전면 허용될 것 같다. 부동산·미술품 등에 조각투자는 물론 온라인으로 다양한 실물거래 소액 투자가 가능해, 코인보다 안전하고 주식·부동산과는 다른 새로운 투자형태다.

​증권사들도 STO 플랫폼을 선점하려고 인수전에 본격적으로 뛰어드는 모양새여서 앞으로의 귀추가 주목된다.

투자라는 것이 투자를 좋아하는 특정 사람들의 영역이었다면 이제는 투자라는 것을 멀리하는 사람들도 세상의 트렌드에 맞게 증귄형 토큰(STO)에 관심을가질 수 밖에 없게 되었다.

주식, 증권의 패권다임을 바꾸는 것을 기본으로 하는데 그것이 바로 STO 이다.

대한민국 정부, 선진국 중에서 가장 빨리 선제적 STO 제도화 시도

이제는 주식 상장을 하지 않고 회사들이 STO를 발행해서 유통시킬 수 있는 길을 ‘정부’가 열어주었다. 미래 먹을거리에 대한 시장 선점을 놓고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증권사들은 STO 플랫폼을 보유 중인 업체들과 잇따라 업무협약(MOU)을 맺고 있다. STO 플랫폼을 보유한 증권사는 STO를 발행하거나 장외거래 수수료를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금융지주사를 둔 KB증권·신한투자증권과 키움증권이 타사보다 먼저 STO 준비를 하는 분위기다.

증권사들은 STO가 본격적으로 적용되면 전통적인 증권 발행으로 자본을 조달하는 것보다 시간·비용적인 면에서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내다 봤다.

한편 재단사 (주)큰틀케이는 무엇을 준비하고 있을까?

빅터스코어 토큰과 VCTK 코인으로 향후 고객의 자산을 보장하는 토큰형 증권(STO) 발행에 앞서 NFT의 스포츠 모델과 숏츠 무빙튠 등 개인 자산으로써 안정화를 시키기 위한 고난도 기술을 업그레이드하여 세계로 진출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큰틀케이가 제작한 스포츠(축구) 관련 케릭터 ⓒ강남구 소비자저널
▲사진=큰틀케이가 제작한 스포츠(야규) 관련 케릭터 ⓒ강남구 소비자저널
▲사진=큰틀케이를 사이버 상에서 알리게 될 치어리더 ⓒ강남구 소비자저널

김은정 대표기자
김은정 대표기자
강남구 소비자저널 발행인(대표), 대표기자로서 소비자평가/인물정보/통계발표/Goodboard 순위 발표 등 각 분야별 인물정보와 소비자평가 소식, 칼럼 등을 보도하고 있으며, 100개국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해외로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One thought on “대한민국 정부, 선진국 중에서 가장 빨리 선제적 STO 제도화 시도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