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우 칼럼] 반려동물산업에세이_19 반려동물 산업 지역사회와 조화를 이루는 방향과 발전으로 성장해야

▲사진=4차 산업혁명에 대한 이미지(출처 : 픽사베이) ⓒ강남구 소비자저널

[강남구 소비자저널=김은정 대표기자]

▲사진=대한반려동물협회 김종우 회장 ⓒ강남구 소비자저널

 

반려동물 산업이 지속 가능하고 사회적으로 책임 있는 방향으로 성장하고 있다. 사람(양육자)들과 반려동물 간의 관계가 가족 구성원으로 인식되는 계기로 인해, 민·관·학 간의 협력되어 반려동물 산업이 지역사회와의 조화를 이루는 방향으로 발전되어야 한다.

반려동물 관련 서비스의 편의성 및 접근성이 개선되어, 보다 많은 사람들이 반려동물과의 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할 수 있는 환경적·사회적으로 수용 가능한 산업으로 성장하여 지역사회와의 경제적 성과를 이루는 방향으로 발전 될 필요가 있다.

◈반려동물 산업, 지역사회로 지원되어야 될 내용

▸지역사회와 소통과 반려동물 산업이 지역사회의 안전과 편의를 해치지 않도록, 지역사회 주민들에게 반려동물의 적절한 양육 방법과 규정에 대한 교육을 제공하여 적극적으로 지원해야 한다.

▸반려동물 산업이 지역사회의 발전과 문제 해결에 사회공헌에 기여하는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 지역사회 내에서 반려동물을 위한 무료 건강검진을 제공하거나, 동물(협회)단체와 반려동물 산업이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기 위해서는, 관련된 법과 제도가 적절하게 개선되어야 한다.

위와 같은 방향으로 개선되면, 반려동물 산업 기술의 발전으로 반려동물 제품 및 서비스가 개발로 반려동물의 건강과 복지를 개선되어 동물 복지 수준 향상으로 반려동물 소유자들이 반려동물 관리를 더 쉽고 편의를 제공 받을 수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