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최초 앱 테라피스트를 꿈꾸다 –
[강남구 소비자저널=김은정 대표기자] 지난 7월 20일(목) ~ 22일(토)까지 경기도 고양시 소재 킨텍스 제1전시관 4홀에서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여성발명협회가 주관하는 2023년 ‘제16회 대한민국 세계여성발명대회 시상식’에서 드림앤조이 홍은정 대표가 은상을 수상했다.
드림앤조이의 홍은정 대표는 세계여성발명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한 혁신적인 비대면심리서비스 IOT 시스템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 시스템은 프리미엄 아로마 오일의 원료를 사용한 향테라피와 결합하여 스트레스 해소와 불면증 완화를 위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더 나아가 IOT 기술을 활용하여 언제 어디서든 향기와 편안함을 누릴 수 있는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이번 수상작은 홍은정 대표가 개발한 혁신적 비대면심리서비스 IOT 시스템으로, 프리미엄 아로마 오일의 원료를 사용한 아로마 향수와 함께 활용하여 고객들에게 환상적인 향테라피 경험을 선사한다. 특별한 공간과 시간에서 향기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이 시스템은 스트레스 해소와 불면증 완화를 위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드림앤조이는 현재 은상을 수상한 이번 시스템을 기반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라인의 향수와 함께 사용하여 향테라피와 향테리어가 가능한 IOT 제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공간과 시간에 맞춰 편안한 향기로운 경험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각광받고 있다.
한편, 홍은정 대표는 같은 행사에서 은상 뿐 아니라 ‘2023 여성발명왕 EXPO’ 금상 수상의 영예도 안아 당당히 여성발명왕으로 자리매김했다.
홍은정 대표는 “일상 속에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분들과 밤에 불면증으로 고민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테라피적인 향을 통해 도움을 드리고자, 자신을 위한 향기를 지속적으로 개발해왔습니다. 고객들이 언제나 행복하고 안정된 상태에서 삶을 즐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라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