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전문협회 전국 단위 안전교육 위한 준비 착착

▲사진=대한안전교육전문협회 각 지역 지회장들과 워크숍 ⓒ강남구 소비자저널

 

 

[강남구 소비자저널=김은정 대표기자] 대한안전교육전문협회(협회장 백주인)는 행정안전부로부터 안전전문인력으로 인증과 등록,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한 강의코칭까지 수료한 분들로 명실상부한 대한민국최고의 안전교육전문협의회이다. 다수의 회원들이 ▲공직자 ▲공기업 ▲공공기관 ▲대기업 ▲일반기업, 또한 안전연구분야 석·박사급 10년 경력 이상의 전문강사 군으로 결성된 협회다.

대한안전교육전문협회가 ▲지자체 ▲학교 ▲군부대 ▲시니어클럽 등 여러 기관과 단체의 교육요청으로 전국단위로 안전교육을 내실화하기 위해 최근 각지역에 지회를 설립하여 운영중에 있다.

일부 회원들중 지회설립을 요청하여 최근 설립된 지회는 ▲대전·충청지회 ▲강원지회▲수원지회 등이다.

또한 다수의 회원들이 지회를 설립해 주기를 희망하여 심사중에 있다고 한다.

지회 설립을 신청하고 최근 까다로운 심의를 거쳐 OO 지회장직을 수행하고 있는 000님은 협회의 구성원들의 면면과 추구하고자 하는 목적이 순수하고 협회의 전문화된 교육시스템과 다수의 안전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최신 안전관련교육자료 공유, 강의기법 등 수시코칭, 지회 운영의 자율성(사무실 운영 등)등을 고려하여 지회설립을 계획했다고 한다.

지회설립은 협회 회원들이 거주지역에 따라 안전교육을 전문으로하는 지역회원들과 뜻을 모아 협회에 운영계획을 제출하고 강사진은 전원이 회원들이며 이미 안전교육전문가들로 이루어져 있지만 협회본부에서는 강사 과목별 오디션을 까다롭게 심의하여 회원들이지만 강사만큼은 다시한번 철저하게 검증의 절차를 거쳐 엄격히 선발한다.

대한안전교육전문협회는 ▲학교7대안전교육 ▲4대 중독교육, ▲시니어클럽의 학교보안관(지킴이)양성교육(지자체 찿아가는 안전교육, 군부대 안전교육, 약물중독/성폭력에 관한 교육 등) ▲어린이집/유치원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등 교육에서 전문성을 인정 받고 있다,

또한 대한안전교육전문협회는 안전교육과 안전관련산업을 연계시키기위해 안전용품(학교안전용품 납품업, 엔클리어 소화기 등)도 판매할 계획으로 있다고 한다.

차후 대한안전교육전문협회의 회원들의 안전전문교육을 위한 활동,그리고 안전관련 사업에 이르기까지 대한민국 각 안전분야에 괄목할만한 성과가 나타나길 크게 기대한다.

▲사진=지회장들과 소화기 생산 현장 방문 ⓒ강남구 소비자저널
▲사진=지회장들과 간담회 모습 ⓒ강남구 소비자저널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