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소비자저널=정현아 기자]
‘2024 제7회 ESM대한민국소비자평가우수대상 정책토론회 및 시상식’이 지난 5월 27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백혜련 국회의원실, 비영리단체 창업경영포럼(창경포럼, 이사장 이승목)주최로 소비자연맹사회적협동조합, 소비자저널협동조합, 소비자저널(언론)을 비롯한 소비자 관련 연대 민간 협단체들이 공동 주관했다.
토론회와 함께 개최되는 ‘대한민국 소비자 평가 우수대상’ 시상식은 소비자평가데이터를 기반으로 우수한 평점을 받은 ▲기업 ▲인물 ▲제품 ▲서비스에 대해 시상이 주어진다. 2009년 설립 이후 현재까지 십수년간 소비자 평가를 진행해오면서 엄선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우수한 기관을 발굴하고 대외적으로 홍보해 오면서 대한민국 소비자들의 권리를 보호함과 동시에 생산자를 성장시키는 역할을 수행해왔다. 본 행사는 일선 산업계 뿐만 아니라 학계, 정계, 지자체, 기관, 협단체 등 우리사회 전반에서 시사하는 바가 크다.
이날 ‘교육/치매인식개선부문 대상‘으로 한국치매인식개선교육협회 선주성 대표(예명대학원대학교 선주성 교수, 이하 선 대표)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선 대표는 초.중.고. 대학은 물론 전 국민을 향해 치매인식개선 교육을 외치고 있다.
“치매 조기 발견과 치매가 있어도 격리하지 않고 함께 살아가기 위해, 치매 인식 개선이 중요하다”며 ‘치매는 커밍아웃!!! 우리 지역의 치매는 우리가’라고 외쳤다.
이어 선 대표는 “치매와의 동행은 시대적 요청”이라며 “치매 때문에 아파하는 사람이 없는 세상을 만들고 싶다”는 뜻을 피력했다.
한국치매인식개선교육협회는 ‘치매 친화 사회 만들기’를 위해 앞장서는 민간단체다. ‘치매 환자와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을 목표로 지난 2018년부터 치매 인식 교육과 치매 예방 교육에 힘을 쏟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