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고컴퍼니, 태국 무이 로보틱스와 업무협약 체결해

[강남구 소비자저널=김은정 대표기자]

TECH STARTUP 2024 대회를 통해 선정된 ㈜ 에이디와 ㈜디자인M이 공동후원한 태국 스타트업 기업들의 NEXTRISE 2024 행사(태국상무부 국제무역진흥국과 쭐라롱콘 대학이 공동주최)가 2024년 6월 13~14 양일에 걸쳐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개최되었다.

블록체인 전문기업 위고컴퍼니(대표 김영기)는 태국 스타트 업체들 중 하나인 교육기술 솔루션 전문기업인 MUI Robotics Co., Ltd와 ㈜에이디 본사에서 지난 15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좌로부터 위고컴퍼니 김영기 대표이사, MUI Robotics Co., Ltd CEO: Wandee Wattanakrit) ⓒ강남구 소비자저널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블록체인과 로봇공학 기술을 활용하여 상호 핵심역량을 융합한 로봇산업 시장을 개척하고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MUI Robotics는 태국에 본사를 둔 스타트업으로 첨단 로봇 시스템의 설계 및 개발을 전문으로 한다. 이 회사는 농업, 제조, 물류 등 다양한 부문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만드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MUI Robotics는 최첨단 로봇공학과 자동화 기술의 통합을 통해 운영 효율성과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들 제품에는 자율 드론, 로봇 팔, 스마트 자동화 시스템이 포함되며 모두 프로세스를 최적화하고 육체 노동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도록 설계되었다. MUI Robotics는 연구 개발에 대한 강한 의지를 바탕으로 태국 로봇 산업의 선두에 서서 기술 발전을 주도하고 기술 생태계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에이디의 기술협력 파트너인 ㈜위고컴퍼니는 블록체인 메인넷 전문기업으로, 실용기반의 안전하고 편리한 블록체인 플랫폼을 다양한 산업과 연결하는 비즈니스 모델로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특히 위고컴퍼니에서 진행하는 교육플랫폼과 sto등 다양한 분야에서 MUI Robotics 와 협력이 이루어 질 것으로 예상된다.

블록체인 컨설팅, 기획 및 운영을 메인으로 하는 ㈜에이디의 권영민 대표는 “다양한 역량의 융합은 산업의 경계를 뛰어넘어 점점 더 복잡해지고 상호 연결된 글로벌 경제에서 새로운 성장 기회를 모색하는 기업에게 필수적인 전략이 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다양한 협력의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