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전통자연건강 체험 및 시식회 성료

▲사진=주최측 임원들의 기념 촬영 ⓒ강남구 소비자저널
[강남구 소비자저널=김은정 기자] 나눔건강생활협회 조명환 이사장(이하 조 이사장)은 지난 12일 서울시 강북구 소재 강북문화예술회관에서 2018 전통자연건강 체험 및 시식회 행사가 여러 협단체, 자원봉사자,  기업등이 참여한 가운데 성대히 치뤘다.

이날 행사는 공동주최 ▲나눔건강생활협회(조명환 이사장)와 ▲국제자연치유대학(최진학 총장), 주관 ▲강남구 소비자저널(김은정 대표), 후원 ▲세계나눔문화총연합회(장흥진 총재), ▲(사)한국청소년운동본부 중앙회(조태형 이사장) ▲창업경영포럼(이승목 이사장) ▲(주)골드이노베이션(장원석 회장) ▲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민소현 회장) ▲(사)늘사랑행복나눔(김의경 회장) ▲동서아프리카무역공사(최진학 대표) 등이 참여했다.

조 이사장은 개회선언을 하면서 “고령화 사회와 나빠져 가는 자연환경 속에서 좋은 민간/자연 건강 요법을 통하여 건강을 지키고, 전통적 정서와 민간요법을 계승, 발전시키는데 그 목적이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오늘 행사는 어떤 형식에 얽매인 것이 아니라 지역민들을 위한 잔치이니 만큼 편안하게 체험하고 시식도 하고 즐기는 행사가 되기를 바란다.”며 개회를 선언했다.

▲사진=개회 선언을 하고 있는 조명환 이사장 ⓒ강남구 소비자저널

이번 행사는 지역 주민이 직접체험하는 체험과 강연을 동시에 선보였는데 ▲발과 건강(발건강발전학회 문점숙 회장) ▲마술쇼(나눔건강생활협회 이명자 이사) ▲메타인지놀이학습(메타인지계발원 김성열 대표와 시연 송연이학생) ▲물과 자연건강(대명바이오 이병걸 회장) ▲유기견과 노인건강(동물도우리협회 박창휘 회장) ▲아리랑 기공체조(백성관 단장) ▲오행탁탁 건강법(오행탁탁 건강회 박동윤 회장/김봉순) ▲춘향가 퓨전 꽁트(태오식품 강병옥 회장) ▲만담개그(안주일님) ▲천연발효 식품과 건강(조경행 원장) 등 다채운 행사로 참여한 주민들로 부터 박수갈채를 받았다.

▲사진=내외빈 소개 후 기념촬영 ⓒ강남구 소비자저널

특히 국제자연치유대학 송우선 이사장(이하 송 이사장)은 “예로부터 우리나라는 자연건강을 추구해 왔다고 생각한다. 오늘 모인 것도 자연건강에 대한 호기심이 많이 있을 것 같다. 자연건강이 시대적인 흐름같다.”고 말했다. 송 이사장은 이어 “오늘 전통자연건강 체험 및 시식회는 예로 부터 있었던 자연건강에 속하는 만큼 많은 국민들이 관심을 가져 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부탁했다.

행사 관계자에 따르면 “오늘 비가 와서 많이 왔음에도 지역 주민들 많이 참여해 감사하다. 지역민들의 높은 관심 만큼 앞으로도 우리나라 전통 건강법들이 많이 계승, 발전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강남구 소비자저널 사진기자 김성기 sk7211kim@gmail.com>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13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