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 연재, 칼럼, 논평, 사설, 시 > [하정언 칼럼] > (주)코이노니아 소비파워로 생소융합 유통시장 이끌어가나

(주)코이노니아 소비파워로 생소융합 유통시장 이끌어가나

(주)코이노니아 소비파워로 생소융합 유통시장 이끌어가나

[강남구 소비자저널=정현아 기자]

(주)코이노니아(회장 정차조, 이하 정 회장)는 지난 21일(목) 오후 6시~8시까지 서울시 강남구 소재 코이노니아(클럽2000)교육장에서 불안정한 경제 여건을 함께 극복하고자 설립된 ‘클럽2000’으로 ‘모두’와 ‘상생’, 그리고 ‘공유’를 바탕으로 하는 ‘생소융합(生消融合)’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기 위해 설명회를 가졌다.

특강을 통해 제시한 몇 가지를 살펴 보면,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경제 영역은 크게 ▲제조 ▲관리 ▲유통으로 구분할 수 있다. 이 세 가지 영역은 다음과 같이 변화하고 있거나 이미 변화되었다.

1. 제조 영역 : 사람이 할 일들을 로봇이 대신한다.

2. 관리 영역 : 예전에는 수천 명이 하던 일들을 한 사람이 컴퓨터 앞에서 모두 처리한다.

3. 유통 영역 : 시대의 흐름은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전환해 가고 있다.

제3의 물결에서 앨빈 토플러는 2050년이 되면 성인 인구 5%만으로 이 세 가지 영역 모두 운영 가능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그렇다면 나머지 95%의 사람들은 어떻게 되는 걸까? 무슨 일을 하며 먹고 살아가야 할까?

여기 시장경제에서 쓸모없는 듯 보이는 95%의 사람들에게 21세기 핵심 키워드가 있다.

95%의 사람들은 소비 능력을 갖고 있다. 소비 파워로 배열을 바꾸자. 소비자가 모이면 못할 일이 없다. 

또한 특강에서 정 회장은 ‘생소융합(生消融合)’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했다.

첫 번째, 협력사를 통한 사전예약구매를 하면 대량 구매를 통해 마케팅 비용을 줄이면 현명한 소비가 가능해 져 유통 배당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두 번째, 계열사를 통한 사전예약구매를 하면 원하는 브랜드, 원하는 상품으로 생산이 가능해져 유통&생산 배당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세 번째, 자회사를 통한 사전예약구매를 하면 소비자가 기업에게 필요한 기능을 요구하며 소비자가 생산에 직접 참여할 수 있게 돼, 유통&생산&주식 배당 까지도 받을 수 있게 된다.

이러한 방법들은 AI, 정보통신기술, 블록체인기술을 바탕으로 한 공유 클라우딩 기술의 고도화를 통한 온라인 시스템, 금융결재 시스템, 물류 시스템에 적용되므로 해서 가능해졌다.

기술의 고도화로 적용된 시스템을 바탕으로 ㈜클럽2000이 운영하는 쇼핑몰인 가치샵(온라인 플랫폼)가치 가게(개인쇼핑몰)를 통하여 1인 백화점 시대를 구현하고 현재의 공유 경제 플랫폼이 가지는 한계를 뛰어 넘어, 생산자와 소비자 융합을 통해 ‘소비자 주권 시대’를 열어간다고 설명했다.

(주)코이노니아 소비파워로 생소융합 유통시장 이끌어가나
▲사진=사업 소개와 사업 목표와 비전을 제시하는 정 회장 ⓒ강남구 소비자저널
▲사진=좌로 부터 김은정 대표 디렉터, 정차조 회장, 김청하 대표디렉터(제1호 자회사), 유용규 대표디렉터 ⓒ강남구 소비자저널

 

▲사진=강의 후 단체 기념촬영 ⓒ강남구 소비자저널
정현아 기자
정현아 기자
강남구소비자저널 편집국 기자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주로 기업체 소비자 관련 뉴스를 다루며 많은 제보 바랍니다.

One thought on “(주)코이노니아 소비파워로 생소융합 유통시장 이끌어가나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