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클럽비투비, 해외 수출전용 플랫폼 확장으로 K-상품 해외 진출 탄력

[강남구 소비자저널=김은정 대표기자] 국민클럽비투비(대표이사 조훈향)는 해외 역직구를 원하는 사업자를 위한 최적의 플랫폼을 확장 구축함으로써 K-상품 해외 진출에 앞장서고 있다.

국민클럽비투비는 국내 사업자 및 영업종사자를 위한 도매몰로, 생산자·제조사·수입사와 직거래 시스템을 통해 5만여 가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사업자 전용 도매몰로, 일반 고객은 가입이 불가 하다는 특징을 갖고 있으며, 상품 하나하나 최저가 조사 후 입점 되는 만큼 까다로운 과정을 거쳐 탁월한 가격 경쟁력을 지닌 상품만이 유통되는 것 역시 특징이다.

특히, 공구추천상품, 특가할인행사상품, 유통기한임박상품, 최다판매상품 등 회원사 니즈에 맞는 다양한 테마로 폐쇄몰 도매사이트 선두주자로 자리잡고 있으며, ‘합리적인 비용이 영업인들의 자신감이자 성공’이라는 모토 아래 최소의 마진으로 사업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현재 태무알리 등 중국이커머스가 국내시장을 흔들고 있는  가운데국내 사업자들은 이에 반하여 국내 상품을 해외 온라인마켓(아마존이베이큐텐 등)과 해외 밴드 등을 통하여 역직구를 진행하고 있다해외 물류대행 배송 업체 또한 증가하고 있어 편리하게 해외 판매율을 높일 수 있게 되었다.

역직구는 국내 소비자가 외국 인터넷 쇼핑몰에서 물건을 구입하는 직구(직접 구매)와 역 방향의 구입 형태를 일컫는다한국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상품이나 한국 연예인의 패션화장품, K-식품 등이 주요 판매 대상이다.

국민클럽비투비는 해외 역직구를 원하는 국내 사업자 회원들을 위한 플랫폼을 구축하여 해외 온라인·오프라인 마켓 판매 실적에 기여하고 있다미국호주일본중국싱가포르 등 주요 해외 시장에서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으며향후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민클럽비투비에 입점 된 상품들은 해외 수출 플랫폼을 통해 국내 판매는 물론 해외 진출까지 기대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실시간 재고 관리와 전담 CS팀 운영으로 품절·반품·환불 등의 문제에도 신속하게 대응하는 것은 국민클럽비투비의 가장 큰 장점이다. 이 같은 노력을 통해 국민클럽비투비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친 영업인들에게 힘이 될 수 있는 프로모션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국민클럽비투비 관계자는 “판매자의 고충을 경감시키고 마음 편하게 영업할 수 있도록 도우미 역할에 충실하는 가운데 힘들고 지친 영업인들에게도 힘이 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기획, 실천 중”이라며, “앞으로도 국내를 넘어 해외로 K-상품 진출에 필요한 플랫폼을 확대해 나가며, 회원사들의 성공적인 글로벌 비즈니스를 돕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진=K-상품이 해외에 수출되는 예측 이미지(출처 : 국민클럽비투비) ⓒ강남구 소비자저널
▲사진=K-상품을 전 세계에 보급하겠다는 상상도(출처 : 국민클럽비투비) ⓒ강남구 소비자저널
▲사진=K-상품이 해외에 수출되는 예측 이미지(출처 : 국민클럽비투비) ⓒ강남구 소비자저널
▲사진=K-상품이 비행기로 전 세계에 보급하겠다는 상상 이미지(출처 : 국민클럽비투비) ⓒ강남구 소비자저널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