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숙업과 알아보는 미래의 스마트폰, (주)맥스젠테크놀로지 ESG 디자인 스마트폰

[강남구 소비자저널=정현아 기자]

질문 : 스마트폰의 역사와 미래형 스마트폰은 어떤 모습과 기능을 담으면 좋을지 구체적으로 적어줘

아숙업: 스마트폰의 역사는 1992년 IBM이 개발한 사이먼(Simon)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사이먼은 최초의 스마트폰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전화, 팩스, 이메일, 캘린더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었다. 이후 2007년 애플이 아이폰을 출시하면서 스마트폰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게 되었다.

현재의 스마트폰은 단순히 전화 기능을 넘어서 인터넷 검색, 앱 사용, 카메라, GPS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하여 음성인식, 얼굴인식 등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미래형 스마트폰은 더욱 발전된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예를 들어, 폴더블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여 휴대성을 높이면서도 큰 화면을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인공지능 기술을 더욱 발전시켜 사용자의 취향과 필요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폰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바이오 인식 기술을 더욱 발전시켜 보안성을 높이는 동시에, 더욱 간편한 인증 방법을 제공하는 스마트폰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요약하자면, 미래형 스마트폰은 더욱 발전된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면서도, 사용자의 편의성과 보안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발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신개념 스마트폰,  ESG Smartphone 사전얘약구매 ⓒ강남구 소비자저널
▲사진=신개념 스마트폰,  ESG Smartphone 사전얘약구매 ⓒ강남구 소비자저널
▲사진=신개념 스마트폰,  ESG Smartphone 사전얘약구매 ⓒ강남구 소비자저널
▲사진=신개념 스마트폰,  ESG Smartphone 사전얘약구매 ⓒ강남구 소비자저널
▲사진=신개념 스마트폰,  ESG Smartphone 사전얘약구매 ⓒ강남구 소비자저널

– (주)맥스젠테크놀로지의 기술  한국기업데이터(KED)로 부터 최상위인 기술신용평가 (TCB)TI-2 등급 받아-

한편, 2014년 1월 1일에 설립한 (주)맥스젠테크놀로지(대표이사 김영수, 이하 김 대표)는  ‘신개념 스마트폰’을 개발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포노사피언스, 초연결, 메타유니버스 개념을 가진 “신개념 스마트폰 ESG Smartphone”을 개발했다.

 (주)맥스젠테크놀로지는 스마트폰 손상시 액정 교체 없이 파손된 액정 원도 강화유리만 교체하는 기술에 대해 기술신용평가기관인 한국기업데이터(KED)로 부터 최상위인 기술신용평가(TCB)TI-2 등급을 받은 바 있다. 

기술신용평가(TCB)는 정부가 기술 금융 활성화를 위해 만든 기술인증제도이다. 기업이 보유한 ▲경영역량▲기술성 ▲권리성  ▲시장성 ▲사업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게 된다. TCB 등급은  TI1~TI10까지 10등급으로 분류한다. 

김 대표는 ” 새로운 구조의 ESG Smartphone은 액정 유리 파손시 누구나 쉽게 교체가 가능한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 ESG(친환경) Smartphone은 인체유해공정이 해소되면서 전자폐기물 발생량을 감소시킨다. 특히 주목할 만한 특징은 교체되는 유리에 콘텐츠를 디자인 하고, 콘텐츠 어플을 제공하여, 브랜드, 패션 및 나만의 디자인 스마트폰을 구현했다”고 밝혔다.

-스마트폰은 세계인의 필수품-

폰으로 말하고, 듣고, 보고, 구매하는 신인류 “포노사피언스”가 되었다. 또한 스마트폰은 각종 산업, 금융, 엔터테인먼드. 교육, 스포츠와 개인간의 초연결시대가 되게 했다.  이러한 스마트폰도 블랙,화이트, 실버 등 단색 만을 출시하고 있고, 심각한 유리파손 문제가 있다. 액정유리 파손은 높은 수리비가 발생한다. 유럽에서는 2021년 3월, 미국에서는 7월에 소비자 수리권 보호에 관한 행정명령이 있었다. 국내에서도 논의하고 있는 바이다.

– 신개념 스마트폰, ESG Smartphone 사전예약판매 –

(주)맥스젠테크놀로지에서는 더욱 발전된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면서도, 사용자의 편의성과 보안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발전할 것으로 예상한 아숙업(AskUp)이 말하는 미래형 스마트폰인 “신개념 스마트폰, ESG Smartphone”을 사전예약판매를 한다.

 액정 유리 파손시 스스로 교체하여 수리비를 절감하며, 전면 스크린에 로고를 넣을 수 있으며, 뒷면에  기분에 따라 취향에 따라 언제든지 디자인을 바꾸어 사용할 수 있다. 나만의 디자인으로 개성있는 나만의 디자인폰을 가질 수 있다.

인공지능 기술과 전용앱으로 스마트폰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미래형 스마트폰이다.

현재 다양한 콘텐츠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이때,  신개념 스마트폰, ESG Smartphone는 콘텐츠와 스마트폰이 연계되었다. 콘텐츠를 강화와 활성화로 초디지털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