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0.wp.com/blog.kakaocdn.net/dn/v4Irz/btsL3r36ShQ/eMjvs6dHIrlvKKYf5wkDRK/img.png?w=895&ssl=1)
1월 27일, 설 명절을 앞두고 금천구 최기상 의원과 금천구의원들이 지역 주민들과 소상공인들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시흥사거리에서는 주민들에게 설맞이 인사를 전하며 따뜻한 덕담을 나눴으며, 금천구 내 주요 전통시장들을 방문해 상인들을 격려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기상 의원은 얼어붙은 경기 속에서도 생계를 이어가고 있는 골목시장, 별빛남문시장, 은행나무시장, 비단길현대시장, 대명여울빛거리시장 등 금천구의 전통시장을 찾아 상인들과 일일이 인사를 나눴다. 분주한 명절 준비로 바쁜 상인들에게 “가족과 이웃이 함께하는 풍성하고 행복한 설 명절 보내시길 바랍니다”라는 따뜻한 메시지를 전하며 소상공인들에게 희망과 응원의 말을 건넸다.
![](https://i0.wp.com/blog.kakaocdn.net/dn/qHNkp/btsL251Ahik/YCuqOf0LpkTHzXZVpnN5qK/img.jpg?w=895&ssl=1)
이날 시장은 명절 특유의 활기가 느껴지면서도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 고군분투하는 상인들의 현실이 엿보였다. 최 의원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상인들과 논의하며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지역 주민들도 전통시장을 찾아 설맞이 장보기에 나선 모습이었다. 한 상인은 “의원님들이 직접 방문해 덕담을 전해주니 큰 힘이 된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최기상 의원은 “전통시장은 단순한 경제적 공간을 넘어, 이웃 간 정이 오가는 우리 사회의 중요한 근간”이라며, “앞으로도 전통시장과 소상공인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활발히 영업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금천구의원들의 설맞이 인사와 전통시장 방문은 명절을 앞두고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기를 더하며 주민들과 상인들에게 희망을 전하는 자리로 의미를 더했다.
![](https://i0.wp.com/blog.kakaocdn.net/dn/cv0Vgn/btsL11rUMSf/VHPMoHyTUK2bXceUnEn580/img.png?w=895&ssl=1)
◆문 의◆
골목경제지원센터 콜센터
☎02-2627-23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