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칭 전문가 과정 특별 강좌_2강 성료

코칭 전문가 과정 특별 강좌_2강 성료

– 경청과 질문으로 완성되는 아름다운 코치의 세계 –

[강남 소비자저널=김은정 대표기자] 지난 3일(일) 오후 2시 30분 부터 서울시 강북구 소재 새인교회에서 코칭 전문가 과정 특별 강좌 제2강이 개최됐다.

지난 1강에 이어 진행 된 2강에서는 경청에 대해 집중 강의가 이뤄졌다.

최창원 프로코치는 ‘들을 청(聽)’을 파자로 해석해 쉽게 설명해 교육생들에게 깊은 감명을 주었다.

▲사진=파자 전 들을 청(聽) ⓒ강남 소비자저널
▲사진=들을 청(聽)의 파자(편집 : 김은정) ⓒ강남 소비자저널

즉, 들을 청에는 ‘귀 이(耳)’, ‘임금 왕(王)’, ‘열 십(十)’, ‘눈 목(目)’, ‘한 일(一)’, ‘마음 심(心)’이 있는데 이것을 파자로 해석하면 들을 때는 임금처럼 만 백성의 소리를 들어야 하고 눈은 열개가 있는 것 처럼 자세히 봐야하고 이 모든 것을 한 마음으로 담아 낸 다면 그것이 코칭의 기본 아니겠는가?라고 설파했다.

또한 양 모씨와 실습하면서도 프로코치로서 경청과 호응하는 자세를 직접 코칭하듯 롤플레이를 해 공감대를 샀다.

본 강좌는 한국코치협회의 자격이 필요한 분, 직장이나 모임에서 코칭, 대화, 리더쉽을 강화하고 싶은 분, 각 기업에서 실질적인 스킬 향상과 고객 응대의 핵심 역량을 강화하고 싶은 분 등  코칭에 관심 있는 분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최창원 코치는 KPC 한국코치협회 프로코치 뿐 아니라 PCC 국제코칭연맹 프로코치로 활동하며 개인코칭을 포함하면 3,000시간 이상 코칭 교육을 한 베테랑 프로다.

▲사진=코칭 강의를 하고 있는 최창원 프로코치 ⓒ강남 소비자저널

▲사진=실습 중에도 진지하게 코칭하고 있는 최창원 프로코치(좌) ⓒ강남 소비자저널
코칭 전문가 과정 특별 강좌_2강 성료
▲사진=코칭 실습 후 기념 촬영 ⓒ강남 소비자저널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