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 전국 소식 > 강남구, 무더위 쉼터에 식물 공기정화 시스템 구축

강남구, 무더위 쉼터에 식물 공기정화 시스템 구축

강남구, 무더위 쉼터에 식물 공기정화 시스템 구축

– 강남노인종합복지관 1층 무더위 쉼터에 ‘테라아미’ 설치, 실내공기질 개선 기대 –

강남구, 무더위 쉼터에 식물 공기정화 시스템 구축
▲사진=테라아미시스템 ⓒ강남 소비자저널
[강남 소비자저널=김은정 기자] ‘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을 비전으로 제시한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무더위 쉼터를 찾는 어르신들을 위해 식물 공기정화 시스템(테라아미 시스템)을 구축했다.

삼성동 강남노인종합복지관 1층에 위치한 무더위 쉼터는 하루 500여명의 어르신이 찾는 곳으로 벽면에 식재한 공기정화 식물 규모는 10㎡에 달한다.

공기정화 테라아미 시스템(Terra Ami Airfresh System)이란 공기정화에 효과가 있는 식물을 팬 모터가 장착된 화분에 식재해 벽면 또는 여유 공간에 수직으로 설치하는 시스템이다.

양미영 환경과장은 “무더위 쉼터를 이용하는 주민들에게 좀 더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향후 실내 공기 질 개선이 필요한 곳에 추가 설치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 중이다”고 말했다.

김은정 대표기자
김은정 대표기자
강남구 소비자저널 발행인(대표), 대표기자로서 소비자평가/인물정보/통계발표/Goodboard 순위 발표 등 각 분야별 인물정보와 소비자평가 소식, 칼럼 등을 보도하고 있으며, 100개국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해외로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