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리기로 기부…강남구, 국제평화마라톤대회

– 7(삼성1동 주민센터 앞 봉은사로 … 1만명 참가비 전액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기부 

▲사진=국제평화마라톤대회 1(2016년) ⓒ강남 소비자저널

[강남 소비자저널=김은정 기자] ‘기분 좋은 변화품격 있는 강남으로 새롭게 출발한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2018 강남페스티벌’ 마지막 날인 7일 오전 8시 삼성1동 주민센터 앞 봉은사로 일대에서 16회 국제평화마라톤대회를 개최한다.

강남구와 주한 미8군 사령부가 공동주최하는 이번 대회에는 주한외교관주재원구민 및 동호회 회원 등 1만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며대회 참가비는 전쟁과 기아로 고통 받는 지구촌 어린이들과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된다.

풀코스·하프코스·10km·5km 4개 코스가 운영되며봉은사로를 출발해 양재천과 탄천한강변을 달리면서 도심 속 생태하천을 즐길 수 있다. 10km, 5km에는 깃발부대가 응원하는 파이팅존과 비눗방울을 날리는 버블존풀코스와 하프코스에는 페이스메이커가 투입되는 코스별 이벤트도 마련됐다.

개막식 행사에서는 여성 4인조 드럼캣의 타악 퍼포먼스와 LG 치어리더팀의 스트레칭 체조가 펼쳐진다아울러 글로벌명장셰프 음식축제건강한마당비보이 공연퓨전국악뮤지컬 공연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선보인다특히 글로벌 명장셰프 음식축제는 3000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한식·양식·일식·중식 등을 세계 여러 음식을 맛볼 수 있다.

대회 관련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체육회 홈페이지(www.gnsports.co.kr)를 참조하거나 문화체육과(02-3423-5952)로 문의하면 된다.

은승일 문화체육과장은 강남페스티벌의 마지막 날 열리는 국제평화마라톤대회는 스포츠행사이지만 기부행사로서의 의미도 크다면서 구민들이 일상에서 벌어지는 기분 좋은 변화를 통해 품격 있는 강남을 만들고 실천하는 일에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