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 전국 소식 > 달리기로 기부…강남구, 국제평화마라톤대회

달리기로 기부…강남구, 국제평화마라톤대회

– 7(삼성1동 주민센터 앞 봉은사로 … 1만명 참가비 전액 지구촌 어린이들에게 기부 

▲사진=국제평화마라톤대회 1(2016년) ⓒ강남 소비자저널

[강남 소비자저널=김은정 기자] ‘기분 좋은 변화품격 있는 강남으로 새롭게 출발한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2018 강남페스티벌’ 마지막 날인 7일 오전 8시 삼성1동 주민센터 앞 봉은사로 일대에서 16회 국제평화마라톤대회를 개최한다.

강남구와 주한 미8군 사령부가 공동주최하는 이번 대회에는 주한외교관주재원구민 및 동호회 회원 등 1만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며대회 참가비는 전쟁과 기아로 고통 받는 지구촌 어린이들과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된다.

풀코스·하프코스·10km·5km 4개 코스가 운영되며봉은사로를 출발해 양재천과 탄천한강변을 달리면서 도심 속 생태하천을 즐길 수 있다. 10km, 5km에는 깃발부대가 응원하는 파이팅존과 비눗방울을 날리는 버블존풀코스와 하프코스에는 페이스메이커가 투입되는 코스별 이벤트도 마련됐다.

개막식 행사에서는 여성 4인조 드럼캣의 타악 퍼포먼스와 LG 치어리더팀의 스트레칭 체조가 펼쳐진다아울러 글로벌명장셰프 음식축제건강한마당비보이 공연퓨전국악뮤지컬 공연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선보인다특히 글로벌 명장셰프 음식축제는 3000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한식·양식·일식·중식 등을 세계 여러 음식을 맛볼 수 있다.

대회 관련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체육회 홈페이지(www.gnsports.co.kr)를 참조하거나 문화체육과(02-3423-5952)로 문의하면 된다.

은승일 문화체육과장은 강남페스티벌의 마지막 날 열리는 국제평화마라톤대회는 스포츠행사이지만 기부행사로서의 의미도 크다면서 구민들이 일상에서 벌어지는 기분 좋은 변화를 통해 품격 있는 강남을 만들고 실천하는 일에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