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소비자저널=정현아 기자]
(주)유디유소프트(대표이사 이성상, 이하 이 대표)는 지난 12일(목) 오후 3시 전남 여수시 소재 유디유소프트 여천지사에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오픈식을 개최했다.
사회를 맡은 최국렬 상무이사(이하 최 상무)는 “여천지사 오픈식에 많이들 와 주셔서 감사하다. 세계 1호 광주지사, 광주남구지사, 여수지사에 이어 4번째로 여천지사가 오픈식을 가지는 뜻 깊은 날이다. 유달리 공기가 좋고 무언가 두근두근 좋은 일들이 많을 것 같은 기운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최상무는 임원직원들을 소개하고, 권영진 전무이사(이하 권전무)의 기업설명이 이어졌다.
권전무는 “비트코인이 만들어지면서 2009년 부터 블록체인 1.0세대가 시작되었다. 2015년 2세대 코인 이더리움은 스마트 컨트렉트 기능을 넣어 스마트 계약을 시작하고 탈중앙거래소(DEX)가 생기고 탈중앙화된 금융시스템(Defi)이 생기고 탈중앙화된 블록체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작동하는 어플리케이션(Dapps)이 생겨나기 시작했다. 하지만, 확장성, 수수료, 생태계의 한계성을 가진다. 3세대는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다양한 메인넷이 나오기시작했다.”며 앞으로 블록체인은 모든 분야에 다 들어간고 설명했다.
한편 권전무는 “유디유소프트는 음원 및 컨텐츠 사업에 착안해서 플랫폼 개발을 한다”고 말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주)유디유소프트는 정보통신업으로 메인넷 알고리즘을 개발해서 공급하는 회사이다. 2021년 설립해서, 2022년 부터 오디션 프로그램 ‘God of Musician (이하 G.O.M)’플랫폼을 개발하기 시작했다. 2021년에는 jnet 플랫폼을 개발해서 디파이 시장에 뛰어들고 DEX 거래소에 상장을 해서 지금도 알아서 돌아가고 있다. 2022년에는 we2net 디파이 프로그램을 개발해서 오픈을 했다. 2023년 G.O.M 플랫폼이 곧 오픈 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또한 “(주)유디유소프트 주된 사업으로 음악투표&오디오시스템 G.O.M 플랫폼, 나만의 금융플랫폼 we2net, 한국총판을 가지고 상상초월 육안 3D 체험관을 진행하며, 웹 3.0시대에 유저들과 함께 돈을 벌어가는 시스템을 만들고 있다.”고 강조했다.
설명회에 이어 여천지사장(조정태)의 임명식이 진행됐다.
이날 오픈식은 관계자들과 함께 참여한 참석자들과 훈훈하게 마무리됐다.
[행사사진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