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 공유기사 > 경제산업 > 강성주이사장, 경제살리기 위해 독일 Industry4.0과 협력 강조

강성주이사장, 경제살리기 위해 독일 Industry4.0과 협력 강조

강성주이사장, 경제살리기 위해 독일 Industry4.0과 협력 강조

– 강 이사장 세계최대 독일 하노버 산업박람회 참석(4.22~26)

▲사진=독일 지멘스 본사를 방문해 지멘스 임원들과 회의를 하고 있는 강성주 이사장(왼쪽 줄 좌에서 세 번 째) ⓒ강남구 소비자저널

[강남구 소비자저널=김은정 대표기자] 강성주 스마트제조연구조합 이사장(전 우정본부장, 이하 강 이사장)은 “어려운 경제를 살리기 위해서는 뿌리가 되는 제조분야에서 독일 Industry4.0과 협력이 중요하고, 특히 AI 디지털전환에 박차를 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강 이사장은 오는 4.22~26일 간 개최 되는 하노버 산업박람회에 독일과 공동으로 참가하여 한-독 협력회의를 주재하고, 전문가들과 협력증진 방안을 논의한다.

동 연구조합은 뮌헨공대, 프라운호퍼, 지멘스 등 독일과 지난 3년간 스마트제조 기술개발사업을 하고 있는데, 이번 박람회를 통해 성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하노버 산업박람회는 2차대전 직후 46년부터 개최되고 있는 세계최대 제조분야 박람회로, 올 해 3천여 기업 30여만 명 참관이 예상된다.

강 이사장은 “작금의 어려운 경제회복을 위해 한국기업 참여를 확대하여 외국인 노동자에 의존하여 연명하고 있는 우리 제조업체의 경쟁력 강화가 시급하다”며 “특히 최근  ‘AI 디지털 전환이 시급한데 정부와 기업이 머리를 맞대고 전략을 세워야 할 때다”고 강조했다.

▲사진=독일 지멘스 본사 전경 ⓒ강남구 소비자저널
▲사진=독일 지멘스 본사를 방문해 지멘스 임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강성주 이사장(왼쪽 다섯 번 째) ⓒ강남구 소비자저널
▲사진=독일 한 동상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강성주 이사장(왼쪽 첫 번 째) ⓒ강남구 소비자저널

 

※자료제공 : 스마트제조연구조합 

김은정 대표기자
김은정 대표기자
강남구 소비자저널 발행인(대표), 대표기자로서 소비자평가/인물정보/통계발표/Goodboard 순위 발표 등 각 분야별 인물정보와 소비자평가 소식, 칼럼 등을 보도하고 있으며, 100개국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해외로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