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회의는 대표단 중심으로 협동조합 창립 이후 1차 상품인 유정란 보급부터 소비자저널(신문) 창간(4월) 대의원 총회(5월 2일), L카드 계약(7월 18일일), 앱 개발(7월 말 예정) 등 소비자저널협동조합이 지난 1년 동안 엄청나게 발전되어 감에 따라 소통하기 위해 이뤄졌다.
소협 김형균 이사장은 “오늘 더운데 많이 참석해 주셔서 감사하다. 그 동안 대의원 정례회 등 조합의 활동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우리 지역별 대표단의 활동이 중요한 싯점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창업경영포럼의 이승목 이사장은 소협에 대한 설명에서 온라인 적으로는 앱 개발이 진행되고 있고, 오프라인 적으로는 부스 건축, 컨텐츠 적으로는 유정란 등이 진행되고 있다.
특히 오늘 저녁 6시경 크로바 양계의 유정란 시식회가 있는데 소비자평가 솔루션을 준비했으니 반드시 시식회 후 그 자리에서 평가를 해 달라고 당부했다
회의는 안산시 소비자저널 김광수 대표의 사회로, 소협 김형균 이사장(서울중구 소비자저널 대표)의 인사말, 창업경영포럼 이승목 이사장의 소협에 대한 간단한 브리핑, 그리고 질의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관계자에 따르면 “협동조합이 잘 되고 있어서 기쁘다. 우리 지역별 대표들의 역할이 클 것으로 본다.”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갖고 국민조합이 잘 될 수 있도록 관심과 참여를 희망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