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소비자저널=김은정 대표기자] 국회시도의정뉴스(회장 문근배)는 김경만 국회의원(민주당 비례대표)과 함께 지난 8일(금)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2층 제2소회의실에서 ‘저탄소 I.C.T 융복합 에너지 비즈니스 포럼’을 개최했다.
최근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앞다투어 내놓고 있는 중요한 정책중 하나가 I.C.T를 기반으로 한 저탄소 융복합 에너지 정책임을 반영하듯 이 날 세미나는 유수의 I.C.T 기업 관계자들과 투자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어 문근배 국회시도의정뉴스 회장은 환영사에서 ”2022년도는 정치적·경제적으로 매우 어려운 한 해로 특히 기업들의 어려움이 갈수록 가중되고 있는데, 이러한 어려운 경제 상황일수록 저탄소 I.C.T 융복합 에너지 분야의 중요성은 더욱 커질 것“이라며 ”오늘 포럼을 통해 모든 참석자분들이 많은 정보를 얻어 향후 비즈니스 전략 확립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문근배 회장은 “국회시도의정뉴스 역시 지속적으로 저탄소, 탄소중립, I.C.T, 융복합 에너지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진 축사에서, 박기훈 (사)대한블록체인조정협회 이사장은 ”곧 다가올 미래의 블루칩인 저탄소, 친환경 에너지를 누가 더 빨리 산업화해서 선점하느냐에 따라 세계를 선도하는 국가가 바뀔 것“이라며 ”우리 협회도 향후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친환경 융복합 에너지 기업들을 더 많이 발굴하고 지원해서 세계를 선도하고자하며, 대한민국에 기여하는 협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 박남선 국회시도의정뉴스 명예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현대는 I.C.T로 대표되는 기술이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는 시대라고 자부한다”며 “이 포럼을 하는 이유가 다른 선진국들보다 한발 앞서 나가 세계속에서의 경제대국, 안보대국으로 세계를 주도하는 나라가 되기 위한 것 아니겠냐?”고 강조했다.
박남선 명예회장은 또, “나라가 우리를 위해서 무엇을 해 주기 바라기 보다 우리가 나라를 위해 무엇을 할 것인가? 라는 생각으로 적극적으로 나서기를 희망한다”고 일갈했다.
이어서 1부 주제발표 시간에서는 차근호 국회시도의정뉴스 혁신연구센터장이 ‘I.C.T 융합에너지 리더십’을 주제로 I.C.T 융합 에너지 산업의 미래에 대해 진단하고, 저탄소를 통한 미래기후변화 억제에 대한 필요성에 대해 역설했으며, 2부 기업소개와 사업설명에서는 저탄소 I.C.T 융복합 에너지 관련 3개 기업의 기술이 소개됐다.
기업소개는 ㈜동원인터내셔널(회장 문근배)의 ‘I.C.T 융복합 전기보일러 및 스마트팜 시스템’, ㈜진화 E&I(대표이사 이태범)의 ’I.C.T-융합 소각장치 및 재생에너지 회수시스템‘, ㈜그리닉스(대표이사 신충교)의 ’ESG 탄소상쇄 분야기술 차량 유해배출물 저감‘ 순으로 진행됐다.
한편 국회시도의정뉴스는 이 날 행사 말미, 위촉장/임명장 수여식에 이어 ‘대한민국 행복 품앗이 운동’을 펼치고 있는 더미라클플랫폼(회장 유원진)과 전략적 업무협약식을 갖고 협약서에 서명했다.
국회시도의정뉴스는 향후 I.C.T를 기반으로 한 저탄소 융복합 에너지 관련 기업들과 손잡고 지속적인 홍보와 정책개발, 나아가 법안 성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지원을 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