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 전체기사 > 호돌이응원단 국내 방문목욕과 장애인, 환자, 고령자목욕의 친환경 무세제 자동목욕신기술 봉사 시작한다

호돌이응원단 국내 방문목욕과 장애인, 환자, 고령자목욕의 친환경 무세제 자동목욕신기술 봉사 시작한다

호돌이응원단 국내 방문목욕과 장애인, 환자, 고령자목욕의 친환경 무세제 자동목욕신기술 봉사 시작한다

[강남구 소비자저널=김은정 대표기자]

대한민국 방문목욕 요양보호사의 힘든 목욕봉사와 중요부위의 세척(항문부위 등)을 자동으로 해결하여 호돌이응원단(단장 최용운)이 또다시 ▲전국 요양원 ▲요양병원 ▲장애인시설 ▲방문목욕 ▲이동목욕차량 ▲목욕봉사단체 공급과 지원에 나섰다.

호돌이응원단은 코로나때도 비대면ㆍ비접촉 자동목욕기 봉사단을 운영해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다음은 샴푸ㆍ비누ㆍ때 타월을 사용하지 않고도 때를 제거하는 원리를 요약한 것이다.

(요약)
산패(산화와 부패)과정을 거쳐 지질(기름)로 바껴 산성화가 진행된 것으로 알카리성인 세제를 사용하여 중화 시키는 과정인데, 때 타고 오염되고 더러워진 것을 제거하기 위하여 사용해 왔던 모든 세제는 산성+알칼리=중화의 과정을 거쳐 때 타고 오염되고 더러워진 것이 제거된 것처럼 보이지만 화공약품인 세제는 남아 있으므로 발진이 오고 두드러기와 아토피로 발전하게 된다.

또한, 피부 모공을 통하여 침투된 계면활성제는 체내에 남아 경피독을 일으켜 많은 질병을 유발하게 된다.

(~이하 생략~)

 

대한민국의 기술력으로 호돌이응원단의 봉사활동이 복지 최고국가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다.

▲사진=올림픽호돌이응원단 기를 들고 기념촬영하고 있는 강화요양병원 우시하이사장(좌)과 최용운 단장 ⓒ강남구 소비자저널
김은정 대표기자
김은정 대표기자
강남구 소비자저널 발행인(대표), 대표기자로서 소비자평가/인물정보/통계발표/Goodboard 순위 발표 등 각 분야별 인물정보와 소비자평가 소식, 칼럼 등을 보도하고 있으며, 100개국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해외로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