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소비자저널=정현아 기자]
의료법인 사랑나무재단 강화요양병원 (이사장 우시하, 이하 우 이사장)은 비영리 의료법인으로 사랑과 봉사의 정신을 바탕으로 설치운영하고, 국민보건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양, 한방 노인 요양 입원 전문병원이다.
강화요양병원은 보건복지부 의료기관인증을 획득하였으며, 의료 서비스 질과 환자 안전 우수성을 인정(의사 1등급, 간호사 1등급)받았다. 2022년 1월 개원했으며, 57개의 입원실과 160개의 병상이 있다.
우시하 이사장은 ” 강화요양병원은 환자가 입원하여 단순히 생활만 하는 곳이 아니라 환자가 치료 받고 일상으로 돌아가는 곳이라며, 모든 직원이 보호자나 친구가 되어 함께 슬퍼하고 즐기며 돌보고 있다’ 라고 말했다.
강화요양병원은 ▲고주파 온열치료 요법 ▲양.한방.자보 재활 클리닉(뇌혈관,치매) ▲희귀성.노인성 질환 클리닉 ▲중환자실 치료실 운영(인공호흡기관리) ▲양자파동 생체분석 요법 ▲항암 면역 치료 클리닉(유전자 검사) ▲격리치료병실 운영(VRE,CRE)운영 ▲암 면역 치료 병동 운영 하고 있다.
특히 양자파동 생채분석요법을 활용한 검진과 치료에 활용, 뇌경색에 탁월한 효과로 내원 환자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으며, 제주도를 포함한 국내는 물론 중국과 동남아 등에서 단체로 찾아 요양병원을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강화요양병원은 ▲가정의학과 ▲내과 ▲사상체질과 ▲재활의학과 ▲침구과 ▲한방내과 ▲한방부인과 ▲한방소아과 ▲한방신경정신과 ▲한방안이비인후피부과 ▲한방재활의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강화요양병원은 인천국제공항과 가까이 있어 의료 관광을 여는 전초 기지 역할은 물론 대한민국의 의료관광을 세계에 알리는 첨병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https://www.youtube.com/watch?v=bIrCoaRQo60
정기자: 안녕하세요 강남구 소비자 저널 기자 정현아입니다. 제가 이렇게 환자로 입원하게 되면서 강화 요양 병원에 대해 궁금증이 많이 생기는데요. 강화 요양 병원은 어떤 곳인지 ~ 환자들을 위해서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차별 된 것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는지 알려주세요
이상현 대외협력부장: 저희 병원은 일단 강화도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요. 환자 중심적이라고 말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일단 병원을 와서 둘러 보시면 아시겠지만~~ 도는 모양으로 원형으로 생겨 있어서 모든 외측 병실에서는 강화의 좋은 조망 경치 들을 조망할 수 있게 병실 배치를 해 놨고요. 병실 크기도 타 병원들을 비교하시면 거의 1.5배 정도 되는 크기로 병실을 좀 넓게 했습니다. 그래서 환자 분 들께서 병실 안에서도 쾌적하시고~ 거의 대부분 환자분들이 병실을 안에 계 다 보니까 바깥 풍경이나 경치를 사계절을 느낄 수 있게~~그렇게 병원 설치를 병실을 구성을 해 놨고요’
뭐 저희가 노력하는 부분이라고 하면 이 다른 병원들도 다 마찬가지겠지만, 가장 중점적으로 하는 부분들은 환자분들이 여기에 오셔서 암 요양 환자 분들 노인 요양 환자 분들이 계신데 ~최대한 편안하고 빠른 치유.쾌유하셔서 댁으로 빨리 가실 수 있기 위해서 최대한 많은 노력들을 중점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면회 제안이라든지 간병사 교육이라든지~~ 그리고 간호사 선생님들의 마인드~~ 그런 부분들이 중점적으로 저희가 집중을 하고 있는데요. 모든 부분들이 어떤 면에서는 보호자분들이 조금 까다롭다~~이렇게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저희들의 마음과 노력하는 이유를 들으신 부분들은 아 ~~환자가 중심이고 하기 때문에 우리 어머니를 위해서~~가족을 위해서 제가 이런 부분들은 “병원이 너무 잘 하고 있다”라는 …처음에는 불만과 약간 이런 게 있었지만…저희 마음을 알고 나신 다음부터는 칭찬과 격려 해주시고 계신 것들이 저희가 노력하는 부분이 아닐까 라고 말씀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