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 소비자평가 > ‘문화독립 콘서트 in DAEGU’ 실천이 진정한 문화죠

‘문화독립 콘서트 in DAEGU’ 실천이 진정한 문화죠

‘문화독립 콘서트 in DAEGU’ 실천이 진정한 문화죠
‘문화독립 콘서트 in DAEGU' 실천이 진정한 문화죠
▲사진=좌로부터허윤성, 손정희, 정철원, 이장원, 박유석(존칭 생략) ⓒ강남구 소비자저널

– 365 커피숍에서 문화 소비자 만족을 위해 토론 –

[강남구 소비자저널=김은정 기자] 3.1절 100주년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을 기념한 ‘문화독립 콘서트 in DAEGU(이하 콘서트)’가 오는 3월 9일 대구 콘서트하우스를 시작으로 전국화에 나선다.

콘서트를 위해 7일 오전 11시 대구콘서트하우스 앞 365 커피셥에서 허윤성 지휘자, 손정희 예술감독, 정철원 오페라연출가 이장원 콘서트하우스 기획팀장, 박유석 K-클래식 송 오브 라이프 위원장 등이 모여 토론회를 가졌다.

K-클래식 조직위원회는 앞으로 대구를 시작으로 출발한 ‘문화독립콘서트’를 전국 네트워크화할 계획이다.

각 지역의 신청을 받아 멘토링하면서 지역 예술가들과 시민이 함께 참여, 기획하는 공동 마케팅으로 지역 고유의 개성이 살아난 콘텐츠를 만들어 간다는 계획이다.

이는 해방 이후 우리 문화정책이 형식적이고 성과 위주의 관이 주도하는 전시성을 탈피해, 삶에 뿌리를 내리는 새 문화운동으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것이 목표다.

이를 위해 ‘대한민국 문화독립군 총연합회(대문총)’이 콘서트에 앞서 창립식을 가질 예정이다.

‘문화독립 콘서트 in DAEGU’ 실천이 진정한 문화죠
▲사진=송 오브 아리랑 포스터 ⓒ강남구 소비자저널

 

‘문화독립 콘서트 in DAEGU' 실천이 진정한 문화죠
▲사진=3.1운동 100주년을 알리는 입간판 ⓒ강남구 소비자저널

 

 

김은정 대표기자
김은정 대표기자
강남구 소비자저널 발행인(대표), 대표기자로서 소비자평가/인물정보/통계발표/Goodboard 순위 발표 등 각 분야별 인물정보와 소비자평가 소식, 칼럼 등을 보도하고 있으며, 100개국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해외로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