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근 성균관관장과 이민섭(초대문화체육부장관)장관, 김영종 종로구청장, 김종규 문화유산 이사장, 최장혁 종로문화원 원장, 국제엔젤봉사단(총재 염동희) 수석부총재 원광옥, 사무총장 김관영과 행사 관계자와 축하객들이 참석한 가운데 박광영 교무부장의 사회로 진행되었다.
이번 개당식은 인성교육진행법 시행령이 진행된지 5년이나 지났지만 실질적인 사업의 부재 등, 부침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성균관오부학당(현 동부학당 동대문, 서부학당 서대문구, 남부학당 금천구)의 중심으로 중부학당은 종로구에 특히 서울의 중심 인사아트프라자에 유치 그 개당식을 갖게 되어 성균관학당의 활기를 불어 넣으리라 믿는다.
그리고 인성교육어 메카로 자리메김 한다면 현시대에서 기성 세대들은 인간 본연의 감성을 되찾아 서로가 서로를 배려하고 청소년들의 정서 함양, 학교폭력 등을 확연히 줄것이라 보며, 살만한 아름다운 세상이 되지 않을까 성원을 보낸다.
한편, 박복신(국제엔젤봉사단 명예위원)인사아트프라자 회장이며 성균관 부관장과 전통문화지킴으로서 인사동문화예술발전에 전력을 다하고 있으며 인사아트프라자는 “서울특별시 종로구 인사동길 34-1″위치, 안국역과 종각 사이에 자리잡고 있으며 인사아트프라자는 지하 2층과 지상 4 으로, 각종 문화예술상품을 전시, 판매하고 있으며
인사아트프리자내 대극장 등 홀에서는 상시 문화공연(그룹사운드 딕페밀리 등)이 열린다.
언론후원은 소비자TV, 한국농서촌방송, 강남소비자저널, 뉴스의 창, 월간문화가 함께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