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 K-Classic > 케이클래식 뉴스 누적 60만 돌파 1일 3, 000명 시대 열렸다

케이클래식 뉴스 누적 60만 돌파 1일 3, 000명 시대 열렸다

케이클래식 뉴스 누적 60만 돌파 1일 3, 000명 시대 열렸다

[강남구 소비자저널=탁계석 평론가]

▲사진=60만 돌파 기념 현수막 ⓒ강남구 소비자저널

‘인생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 입니다. 공감합니다. 내가 지금까지 잘한 것은 케이 클래식을 창안한 것, 종이신문이 아니라 온라인 매체를  만든 것, 평론으로 출발했지만 그 현장에서 본 것들을 바탕으로  창작을 해서 칸타타 8봉(峯)에 오르고 오페라 4편을 만든것입니다.

3,000 회가 넘는 공연을 본 것이 유학보다 나았다는 것, 동기,후배들이 문화재단,예술의전당 사장 등 2~3년  임시계급장을 단것보다 음악사에 도전한 것이 더 빛나는 기록을 넘어 세계사 등정(登頂)이 될것이란 믿음입니다.

컴퓨터 자판이 아닌 입으로 글 쓰는 시대 

‘토끼와 거북처럼~비록 속도는 늦고 생산성은 없었을지 모르지만 방향은 분명히 옳았습니다.
요즘은 컴퓨터 자판을 쓰지 않고 입으로 글을 씁니다. 즉시 문자 변환을 하는 것인데  매우 빠르고 효율적입니다. 지하철안에서도 KTX에서도 쓸수있죠. 이 역시 좋은 방향입니다. 때는 분명히 글로벌 케이 콘텐츠 시대가 왔습니다.어제는 종로YMCA(1903~2023)임원들을 만났습니다. 지구촌의 YMCA와 손잡고 동포 문화 업그레이드를 약속했습니다.

이제 Kclassic 은 가슴을 활짝 열고 더 많은 크레이티브를 찾고 좋은 작품을 찾아 세계로 확산해 나갈 것입니다. 내년 2월, 케이클래식 박종휘 예술감독을 응원하기 위해 한국의 28배나 되는 아르헨티나로 가는 것 역시 개척의 새 방향이 될 것입니다. 여러분도 케이 클래식을 마음껏 활용하시고 , 케이 클래식 창조 열차에  탑재하여 새로운 미래를 함께 열어 갔으면 합니다!

 

케이클래식 뉴스 누적 60만 돌파 1일 3, 000명 시대 열렸다
▲사진= LA 월트디즈니홀 ⓒ강남구 소비자저널

 

‘훈민정음’ 4월 8일 광주 비엔날레 개막,  7월 강릉세계합창제,  8월 4일 LA 월트디즈니홀 

올해는 일단 훈민정음 광주 비엔날레 개막 공연(4월 8일)을 시작으로 7월 강릉세계합창제, 8월 5일 교민 120주년 기념 LA월트 디즈니홀 등 ‘훈민정음’에 주력하면서 성장 엔진과 동력을 키워 테슬라가 놀라게 시운전하려고 합니다. 배워서 귀국 유학 보따리 풀던 시대는 박하사탕 영화처럼 아련한 추억이 되버렸고~이젠 못 먹어도 출국입니다. 햇살 강한 남미에 가기 전에 멋진 선글라스 하나 골라야겠슴다~ㅎㅎ

▲사진= 이과수 폭포(포토 : 탁계덕) ⓒ강남구 소비자저널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