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 연재, 칼럼, 논평, 사설, 시 > [김종우 칼럼] > [김종우 칼럼] 반려동물산업에세이_67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K-패션

[김종우 칼럼] 반려동물산업에세이_67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K-패션

[김종우 칼럼] 반려동물산업에세이_67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K-패션
▲사진=김종우 대한반려동물협회 회장 ⓒ강남구 소비자저널

[강남구 소비자저널=김종우 칼럼니스트]

반려동물 연관시장에서 패션업계가 많은 관심을 가지고 눈 여겨 보고 있다. 반려동물을 친구, 가족과 같이 사람처럼 대하는 사회, 문화적 현상의 트랜드로 펫휴먼제이션(Pet-humanization) 이라는 문화가 형성되었고, 더구나 반려동물 ‘1500’만 시대이기 때문에 시장성이 커지고 이런 사항으로 서비스와 패션 관련 상품이 등장하고 있다.

◈K-패션

▸한류 영향: 한류 열풍은 한국 패션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어, K-팝 스타와 배우들이 착용한 의상은 국제적인 패션 트렌드에도 영향을 주고 있다.

▸온라인 패션 시장: K-패션은 빠르게 성장하여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판매가 증가하면서 소비자들은 다양한 제품에 접근할 수 있게 되었다.

▸스포츠 패션: 스포츠 브랜드 및 스포츠 패션은 높은 인기와 운동용 의류 및 스니커즈 등이 인기를 얻고 있다.

◈반려동물 시장

▸반려동물 의류 및 액세서리: 양육자들은 반려동물의 트렌드에 맞춘 의류 및 액세서리를 구매하려는 경향이 있다. 이로 인해 반려동물 의류 시장이 발전하고 있다.

▸건강 관리 제품: 반려동물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영양 보충제, 건강 관리용품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펫 테크놀로지: 스마트폰 앱이나 센서를 활용한 펫 산업 제품들이 등장하고 있다. 이를 통해 반려동물의 건강 상태를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고 있다.

◈트렌드를 나타내는 몇 가지 예시

▸의류: 반려동물을 위한 의류는 K-패션 트렌드 중 하나이다. 양육자와 반려동물이 비슷한 패턴이나 색상의 의류를 입는 것이 포함된다. 이는 주로 사회적인 이벤트나 산책 시에 자주 볼 수 있다.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K-패션: 반려동물 양육자들이 자신의 스타일과 반려동물의 매력을 조화시키는데 중점을 둔 패션 트렌드를 의미한다. 반려동물의 목에 고급스러운 목걸이나 리드를 사용하는 것이 양육자들 사이에서 풍경이다.

▸코디네이트된 스타일: 양육자들은 자신의 옷과 반려동물의 액세서리를 조화롭게 코디

▸펫 파우더 룩: 펫 파우더 룩은 고양이나 강아지에게 특별한 색상의 안전한 펫 파우더를 사용하여 털을 염색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독특하고 개성 있는 스타일을 표현하는 방법 중 하나이다.

이러한 트렌드들은 양육자와 반려동물 간의 유대감을 강화하게 하고, 산책이나 소셜 미디어등에 K-패션이 연계되어 창의적이고 새로운 아이디어들을 통해 다양하고 즐거운 추억을 제공하여 한국의 K-패션 반려동물 시장은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로 계속해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종우 칼럼] 반려동물산업에세이_67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K-패션
▲사진=2023 부산 펫페어박람회에서 양육자와 함께 의류 쇼핑을 하고 댕댕이(자료제공:대한반려동물협회) ⓒ강남구 소비자저널

김은정 대표기자
김은정 대표기자
강남구 소비자저널 발행인(대표), 대표기자로서 소비자평가/인물정보/통계발표/Goodboard 순위 발표 등 각 분야별 인물정보와 소비자평가 소식, 칼럼 등을 보도하고 있으며, 100개국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해외로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