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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무술올림픽위원회, MAO 토큰 유동성풀 10월 9일 공식 1차 공개

세계무술올림픽위원회, MAO 토큰 유동성풀 10월 9일 공식 1차 공개

– GCELL, Moim, MAO 3종 통합 유동성풀 기반 DAO 본격 가동 – ORB 인증 및 참여자 대상 2차 보상도 순차 지급 예정 [강남 소비자저널=김은정 대표기자] 세계무술올림픽위원회(위원장 진종호 세계통합무술연맹 총재, 명예위원장 도널드트럼프 미 대통령)는 세계통합무술연맹 및 ESM소비자평가단과 협력하여 오는 10월 9일 0시(KST)를 기점으로 공식 토큰 MAO(Martial Arts Olympics)의 PancakeSwap 유동성풀(Liquidity Pool)을 전격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전 1차 공개는 어프로치 개념이며, 초기 무술…

기후위기 시대의 해답은? 2025 서울국제기후환경포럼에서 찾다

기후위기 시대의 해답은? 2025 서울국제기후환경포럼에서 찾다

[강남 소비자저널=김수미 기자] 서울시는  지난 9월23일(화) 전 세계가 직면한 기후위기 속 현실적 문제로  2025 서울국제기후환경포럼이 서울시청 본관 다목적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올해 포럼은 음식물 페기물에 대한 실천적 대응, 지속가능한 도시 만들기를 주제로, 국내외 전문가, 과학 커뮤니케이터, 청소년 그리고 시민사회가 함계 지속가능한 해법을 논의하는 장으로 마련했다.…

티키팀, 세계 정상 무대 ‘파리패션위크’에 당당히 서다

티키팀, 세계 정상 무대 ‘파리패션위크’에 당당히 서다

– 한국 키즈·주니어 모델, 세계 패션 중심지에 새로운 발자국을 남기다 – [강남 소비자저널=김은정 대표기자] 대한민국 키즈·주니어 모델 전문 아카데미 티키팀(TX-KITEAM) 이 세계 패션의 심장, 파리패션위크 무대에 오르며 또 한 번의 역사를 썼다. 이번 무대에는 키즈모델 박주빈, 주니어모델 윤태영, 유지한이 참여한다. 세 모델은 오는 10월 4일 파리로 출국, 10월 6일 세계 정상급 디자이너들이 선보이는 패션쇼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이번 컬렉션을 이끄는 한국의 HEILL(헤일) 디자이너는, 우리나라 여성복 디자이너로서는 최초로 파리패션위크 정식 무대에 오른 인물로, 세계 패션계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주빈, 태영, 지한은 “세계적인 무대에 선다는 것 자체가 영광이며, 그 자리에 설 수 있다는 것이 아직도 꿈만 같다”라며 “키즈·주니어라 해도 실력만큼은 프로모델에 뒤지지 않는다. 그동안 연습해온 그대로 당당히 무대에 오르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티키팀 황미라 대표는 “아이들이 세계무대에 선다는 사실 자체가 감격스럽다. 창단된 지 오래되지 않은 티키팀이 이렇게 빠르게 성장해 세계 무대까지 진출하게 된 것은, 아이들의 노력과 열정 덕분”이라며 “이 경험이 앞으로의 모델 인생에 큰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티키팀은 지난 9월 서울패션위크에서도 중학교 2학년 서원과 리아가 무대에 올라, 국내 패션계에 신선한 바람을 불러일으켰다. 짧은 시간 안에 국내를 넘어 세계로 향하는 티키팀의 행보는, 단순한 모델 아카데미를 넘어 ‘한국 키즈·주니어 모델 교육의 새 지평’을…

티키팀, 세계 정상 무대 ‘파리패션위크’에 당당히 서다

티키팀, 세계 정상 무대 ‘파리패션위크’에 당당히 서다

– 한국 키즈·주니어 모델, 세계 패션 중심지에 새로운 발자국을 남기다 – [강남 소비자저널=김은정 대표기자] 대한민국 키즈·주니어 모델 전문 아카데미 티키팀(TX-KITEAM) 이 세계 패션의 심장, 파리패션위크 무대에 오르며 또 한 번의 역사를 썼다. 이번 무대에는 키즈모델 박주빈, 주니어모델 윤태영, 유지한이 참여한다. 세 모델은 오는 10월 4일 파리로 출국, 10월 6일 세계 정상급 디자이너들이 선보이는 패션쇼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이번 컬렉션을 이끄는 한국의 HEILL(헤일) 디자이너는, 우리나라 여성복 디자이너로서는 최초로 파리패션위크 정식 무대에 오른 인물로, 세계 패션계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주빈, 태영, 지한은 “세계적인 무대에 선다는 것 자체가 영광이며, 그 자리에 설 수 있다는 것이 아직도 꿈만 같다”라며 “키즈·주니어라 해도 실력만큼은 프로모델에 뒤지지 않는다. 그동안 연습해온 그대로 당당히 무대에 오르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티키팀 황미라 대표는 “아이들이 세계무대에 선다는 사실 자체가 감격스럽다. 창단된 지 오래되지 않은 티키팀이 이렇게 빠르게 성장해 세계 무대까지 진출하게 된 것은, 아이들의 노력과 열정 덕분”이라며 “이 경험이 앞으로의 모델 인생에 큰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티키팀은 지난 9월 서울패션위크에서도 중학교 2학년 서원과 리아가 무대에 올라, 국내 패션계에 신선한 바람을 불러일으켰다. 짧은 시간 안에 국내를 넘어 세계로 향하는 티키팀의 행보는, 단순한 모델 아카데미를 넘어 ‘한국 키즈·주니어 모델 교육의 새 지평’을…

그린티(GreenT), 중소 생산 기업의 ‘그린 전환’ 돕는 상생 생태계 구축

그린티(GreenT), 중소 생산 기업의 ‘그린 전환’ 돕는 상생 생태계 구축

[강남 소비자저널=정차조 칼럼니스트] 친환경 소비를 넘어선 디지털 플랫폼 그린티(GreenT)가 이제는 중소 생산 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새로운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그린티는 블록체인 기반의 투명한 시스템을 통해 중소기업의 친환경 생산을 독려하고, 이를 소비자와 직접 연결하는 상생의 길을 열어가고 있다.   중소기업의 ‘그린 생산’을 위한 새로운 판로 기존 시장에서 중소기업은 친환경 제품 생산에 투자하더라도 높은 마케팅 비용과 낮은 인지도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았다. 그러나 그린티는 플랫폼에 입점한 중소기업의 친환경 생산 활동을 블록체인에 기록하고, 이를 소비자에게 투명하게 공개한다. 예를 들어, 재활용 소재를 사용하거나 탄소 배출량을 감축한 제품에는 그린 인증이 부여되며, 이 정보는 소비자들이 그린티 앱을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는 중소기업이 별도의 마케팅 비용…

[손영미 칼럼] 오페라 비제의 아리아 〈Je crois entendre encore〉조르주 비제(Georges Bizet)의 “기억의 선율, 진주조개잡이와 사랑의 잔향”

[손영미 칼럼] 오페라 비제의 아리아 〈Je crois entendre encore〉조르주 비제(Georges Bizet)의 “기억의 선율, 진주조개잡이와 사랑의 잔향”

[강남 소비자저널=손영미 칼럼니스트] 19세기 중엽, 파리 오페라 무대는 늘 새로운 감각을 갈망하고 있었다. 낭만주의의 정열과 동양에 대한 호기심이 교차하던 시대, 젊은 조르주 비제(Georges Bizet)는 스물다섯의 나이로 오페라 진주조개잡이(Les Pêcheurs de Perles, 1863)를 선보인다. 인도의 바닷가를 배경으로, 우정과 사랑, 그리고 신성한 맹세 사이에서 갈등하는 인간의 모습을 그린 작품이다. 초연 당시 큰 주목을 받지 못했으나, 시간이 흐르며 ‘낭만적 오리엔탈리즘’의 대표작으로 재평가되었다. 그 가운데에서도 테너 아리아 〈Je crois entendre encore〉(“나는 아직도 그 목소리가 들리는 듯하다”)는 음악사에 길이 남을 명곡으로 꼽힌다. 영국에서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아리아’ 중 하나로 선정되기도 한 이 곡은, 주인공 나디르가 옛사랑 레일라를 회상하며 부르는 노래다. 단순한 서정을 넘어선 깊은 울림을 지니며, 맹세와 욕망, 신성한 의무와 인간적 갈망 사이에서 흔들리는 그의 내면을 고요히 드러낸다. 음악적 특징 이 아리아는 피아니시모(pianissimo, 아주 여린 소리)로 흐르는 듯한 선율이 특징이다. 테너의 고음역을 사용하면서도 부드럽고 감미로운 호흡이 요구되며, 고음 B와 C를 벨칸토 기법으로 자연스럽게 떠올리듯 표현해야 한다. 마치 안개 속 기억처럼 아련하고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고난도 아리아다.   가사와 의미 Je crois entendre encore Caché sous les palmiers, Sa voix tendre et sonore Comme un chant de ramiers. “나는 아직도 듣는 듯하다. 야자수 아래 숨어 울려 퍼지던 그녀의 목소리, 부드럽고 울림 있는 그 음성, 마치 산비둘기의 노래처럼…” 이처럼 노래는 잊을 수 없는 사랑의 잔향을 담고 있다. 현실에서는 떨어져 있지만, 주인공의 내면에는 여전히 그녀의 목소리와 눈빛이 선명히 살아 있다. 비제의 젊은 서정성 아리아는 테너의 섬세한 호흡, 끝없는 레가토, 맑고 고운 고음을 필요로 한다. 무엇보다 젊은 비제가 이미 보여준 시적인 선율 감각이 짙게 드러난다. 작품 전체 맥락에서 이 아리아는 주인공의 내적 갈등과 운명의 복선을 암시하며, 이후 펼쳐질 사랑과 희생의 비극을 예고한다. 바다처럼 돌아오는 기억 〈진주조개잡이>는 “이국적 배경 위에 펼쳐진 사랑과 희생의 드라마”이고, 그 중심에 선 〈Je crois entendre encore〉는 테너들이 도전하는 가장 서정적이고 난해한 아리아로 평가된다. 하지만 이 곡의 매혹은 단순히 선율의 아름다움에 있지 않다. 한 올 한 올 이어가는 긴 호흡, 절제된 고음의 투명한 울림은 인간 내면의 미묘한 흔들림을 투사한다. 음 하나하나가 파도에 실린 기억처럼 떠올랐다 사라지고, 다시 다가왔다 멀어진다. 바다는 결코 과거를 완전히 지우지 않는다. 잃어버린 목소리를 끊임없이 속삭이며 되살려낸다. 무엇보다 이 아리아를 들을 때, 우리는 단순한 사랑 이야기를 넘어서, 인간 존재가 품은 근원적 갈망을 마주하게 된다. 그 갈망은 시간 속에서 희미해지지 않고, 오히려 더 깊은 침묵 속에서 선명해진다. 마치 “사랑의 기억은 파도처럼 반복된다”라는 하나의 철학적 진술처럼, 음악은 우리에게 끊임없는 회귀의 운명을 일깨운다. 비제의 진주조개잡이는 당대 오리엔탈리즘적 상상력의 산물이지만, 오늘 우리가 듣는 이 아리아는 그 시대를 넘어선다. 그것은 바다와도 같은 음악의 힘이다. 기억과 갈망, 우정과 사랑을 초월적으로 아우르는 울림 그 이상이댜. “사랑은 사라지지 않는다. 다만, 다른 파도의 이름으로 돌아올 뿐이다.”   ▲영상 로베르토 알라냐가 미셸 플라송의 지휘로 비제 오페라 〈진주조개잡이〉 1막 로망스 〈Je crois entendre encore〉를 노래합니다. 이 영상은 도이치 그라모폰에서 발매된 DVD 라이브 〈베르사유에서 만나는 프랑스 오페라 100년〉중 한 장면으로, 2009년 베르사유 궁전의 아름다운 정원이라는 특별한 무대에서 촬영되었습니다.

탄소중립을 위한 음식물쓰레기 자원 선순환 방향

탄소중립을 위한 음식물쓰레기 자원 선순환 방향

“음식물쓰레기 처리, 수거체계 개선이 핵심” – 국회의원회관 간담회서 최병환 박사 제언 – ▲사진=최병환 박사 ⓒ강남 소비자저널 [강남 소비자저널=김은정 대표기자] (사)탄소중립적정기술원(장완태 박사) 주최 토론회에서 음식물쓰레기 처리 문제와 관련한 다양한 방안이 논의됐다. 지난 9월 22일 국회의원회관 간담회실에서 열린 이자리에는 음식물쓰레기(남은 음식물)처리 업체중 다수의 업체가 참여하여 열띤 토론과 의견을 개진하는 자리였지만, 남은 음식물처리 문제 즉 환경문제에 관심있는 분들이 대거 참여한 자리였다.   이날의 주제는 “음식물쓰레기 자원 선순환 방향”으로 정책전환 및 입법지원 포럼으로 목적은 가정에서의 음식물쓰레기 처리 방식을 근본적으로 변화시켜 탄소중립 달성에 기여할 수 있는 정책적 대안을 마련하고,국회차원의 입법지원 근거 자료를 제공 하고저 하는 목적에서 열렸다.   발표자들은 음식물처리에 있어 종량제봉투를 사용함에 있어 소량일 경우 종량제봉투값이 아까워 보관했다. 모아 버리다 보니 부폐되어 악취가 심해 위생문제에 심각성이 들어 나기도 했다는 주장과 한 동안 축산농가에 돼지 사료로 공급하기도 했으나 여러가지 부적합 사항 때문에 금지 된 상태로서 각자 건조형,믹서형,미생물형 등  업체의 생각과 주장도 다양했으며, 아울러 음식물쓰레기를 혼합하여 퇴비로 만들어 문제를 해결 하자는 주장도 있었다. 이날 토론에 참석한 “최병환 박사(환경운동가, 경영학 박사, 이하…

서울 미술전시 추천 “동물 미술 & Ai 아트 전시회” 개최

서울 미술전시 추천 “동물 미술 & Ai 아트 전시회” 개최

▲사진=반려동물 페스티벌 배 ⓒ강남 소비자저널     [강남 소비자저널=김은정 대표기자] 도봉구 평화문화진지 전시장에서 10월 한 달간 반려동물과 예술이 교차하는 특별한 축제가 열린다. 동물 미술 & Ai 아트 전시회’는 도봉문화재단, 펫페스티벌조직위원회 주최하고 글로벌 K, Ai 임팩트가 주관하며, 10월 1일부터 30일까지 이어진다. 이번 전시의 주제는 “사람과 동물의 시선”의 3번째 기획으로 사람과 동물이 서로의…

[정차조 칼럼] 식탁 위의 마지막 한 숟가락

[정차조 칼럼] 식탁 위의 마지막 한 숟가락

[강남 소비자저널=정차조 칼럼니스트] 몇 년쯤 전 이었을까요? 늦은 저녁 식당에 들어갔을 때의 일입니다. 옆 테이블에 있던 손님들이 자리를 떠나자, 직원이 치우고 간 테이블 위에는 반쯤 먹다 남은 밥그릇과 untouched 된 반찬 접시들이 그대로 놓여 있었습니다. 순간 그 음식들이 마치 조용히 울고 있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우리는 습관처럼 음식을 남깁니다. 하지만 그 남겨진 음식은 단순히 버려지는 게 아닙니다. 그것을 만들기 위해 흘린 땀방울, 쏟아부은 물, 키워낸 땅의 힘까지 함께 버려집니다. 한국에서만 하루 평균 수천 톤의 음식물이 버려진다고 하지요. 그 음식물 쓰레기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메탄가스가 발생해, 다시 지구의 공기를 더 무겁게 만듭니다. 제가 아는 한 지인은 외식할 때 꼭 작은 그릇을 부탁합니다. “내가 먹을 만큼만 받으면 남길 일도 없잖아요.” 그는 소박하게 말했지만, 저는 그 한마디에서 큰 울림을 느꼈습니다. 그 작은 습관 하나가 땅을 살리고, 공기를 지키는 시작일 수 있음을요. 여러분, 우리 밥상 앞의 작은 선택이 지구의 내일을 만듭니다. 한 숟가락 덜 담고, 먹을 만큼만 주문하는 것, 그리고 남김없이 다 먹는 것. 그것이야말로 가장 쉽고도 따뜻한 환경 운동 아닐까요? 오늘 저녁 식탁 앞에서, 우리 함께 마음속으로 약속해 보지 않으시겠어요? “나는 음식을 소중히 대할 거야.” 그 다짐 하나가 세상을 조금 더 푸르게 바꿀 수 있습니다. 너, 나, 우리 모두를 위해 지금은 “그린”을 실천해야 할 때입니다.  

그린티 GreenT, ‘그린티페이’로 소상공인과 동반 성장 생태계 구축

그린티 GreenT, ‘그린티페이’로 소상공인과 동반 성장 생태계 구축

[강남 소비자저널=김은정 대표기자] 친환경 소비를 넘어선 디지털 결제 플랫폼 ‘그린티(GreenT)’가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한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블록체인 기반의 결제 시스템인 ‘그린티페이(GreentPay)’를 통해 소상공인들의 결제 수수료 부담을 획기적으로 낮추고, 친환경 고객 유치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겠다는 전략이다. 결제 수수료 제로화에 도전하는 ‘그린티페이’ 기존 신용카드나 PG사(전자결제대행사)를 통한 결제는 소상공인에게 2~3%대의 높은 수수료 부담을 안겨왔다. 특히 영세 자영업자들에게 큰 부담으로 작용해왔다. 그러나…